▲ 서울 삼성 외국인 선수 마이클 크레익(왼쪽)과 리카르도 라틀리프 ⓒ KBL
[스포티비뉴스=잠실체육관, 홍지수 기자] 서울 삼성이 홈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 갔다.

삼성은 20일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KCC 프로 농구 창원 LG와 홈경기에서 103-93으로 이겼다. 삼성은 인사이드를 장악하면서 구단 자체 3번째 홈경기 9연승 기록을 세웠다. 인사이드를 휘저으면서 LG를 괴롭히던 삼성은 LG가 추격하면 연거푸 외곽슛으로 분위기를 내주지 않았다.

리카르도 라틀리프가 28득점 13리바운드, 마이클 크레익이 24득점 8리바운드로 맹활약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임동섭이 3점슛 5개를 포함해 15득점 2리바운드 1어시스트 1가로채기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1쿼터부터 리바운드 싸움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손쉽게 경기를 풀어 갔다. 라틀리프와 김준일, 문태영이 인사이드를 공략했다. 더구나 19일 울산 모비스전에서 6개의 3점슛을 터뜨리며 감을 잡은 임동섭이 3점슛으로 팀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주희정, 최윤호의 3점슛까지 터지면서 LG의 내,외곽을 흔들며 점수 차를 벌리며 1쿼터를 30-19로 마쳤다.

1쿼터에서 라틀리프가 8득점, 임동섭이 6득점, 최윤호가 6득점, 문태영이 4득점 등 선수들의 고른 활약이 벌어졌다. 2쿼터에서도 기세는 이어졌다. 2쿼터 초반에는 제임스 메이스에게 골 밑을 내주고 상대에 외곽슛까지 허용하면서 쫓겼지만 크레익과 라틀리프가 골 밑에서 차곡차곡 점수를 쌓으면서 리드를 지켰다. 2쿼터 들어 리바운드 싸움에서 밀리기는 했지만 50-42로 전반을 마쳤다.

3쿼터에서는 외국인 듀오 라틀리프와 크레익의 활약이 이어졌다. 크레익이 LG 골 밑을 휘젓는 가운데 외곽에서 문태영과 임동섭이 공격을 지원하면서 점수는 20점 차로 크게 벌어졌다. 2쿼터에서 밀렸던 제공권 싸움에서도 다시 우위를 보였다.

3쿼터 막판 LG의 반격에 다소 흔들렸던 삼성은 4쿼터 들어 LG의 외곽슛에 고전했다. 80-67로 앞선 채 4쿼터를 맞이한 삼성은 기승호와 정창영에게 잇따라 3점슛을 내주면서 8점 차까지 쫓겼다. 그러나 삼성의 외곽슛도 터지기 시작했다. '슈터' 임동섭이 잇따라 3점슛을 터뜨리면서 LG의 추격에 찬물을 끼얹었다. 김태술도 외곽슛으로 힘을 보태면서 홈 9연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