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장충체육관, 김민경 기자] 우리카드는 24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시즌 NH농협 V리그 남자부 대한항공과 2라운드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25-20, 19-25, 25-18, 25-19)로 이겼다. 우리카드는 5승 5패로 5할 승률에 복귀하며 승점 17점을 기록해 4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핫 포커스

양 날개와 센터진이 모두 득점력을 발휘하면서 경기를 쉽게 풀어 갔다. 센터 박상하는 블로킹 5개 서브 2개를 포함해 17득점을 기록하며 개인 한 경기 최다 득점을 갈아 치웠고, 크리스티안 파다르는 블로킹 4개 서브 3개 후위 공격 5개를 포함해 20점을 올리면서 트리플크라운을 이뤘다. 센터 김은섭이 14점, 최홍석이 14점을 보탰다.

자신감 있는 플레이가 돋보였다. 우리카드는 대한항공이 리시브가 무너지면서 흔들리자 다양한 공격 패턴을 활용하는 여유를 보였다. 3세트 19-14 공격 상황이 눈에 띄었다. 가스파리니의 퀵오픈을 김동훈이 디그 한 뒤 박상하가 오픈 공격에 성공하며 분위기를 살렸다.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은 "(박)상하가 라이트 공격수를 잡으러 내려갔다. (김)광국이가 라이트 쪽으로 토스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상하한테 공이 올라가는 게 맞았다. 그런 경우 충분히 공격할 수 있다는 전제로 연습했다"고 설명했다. 

박상하는 "공을 달라고 사인은 줬는데, 광국이가 진짜 토스할 줄은 몰랐다. 프로에서 오픈 공격은 처음 한 거 같다"고 말하며 활짝 웃었다.

▲ 환호하는 우리카드 선수들 ⓒ 한희재 기자
감독의 평가

승장 -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

중앙에서 많은 득점을 기록한 게 주효했다. 센터들이 속공을 잘 처리한 것도 있는데, 세터 김광국과 지난 18일 OK저축은행전 풀세트 패배 이후 많은 대화를 나눴다. 중앙에서 점수를 어떻게 줄지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김광국 세터의 경기 운영이 이번 시즌 들어 가장 좋았다.

패장 - 박기원 대한항공 감독

패인은 서브 리시브다. 우리가 오늘(24일) 경기에서 실수를 너무 많이 했다. 우리 잘못이 크다. 연패에 큰 의미를 두지는 않는다. 우리가 어떤 수준으로 경기하고 있는지 그게 가장 크다. 계속 이기면 좋겠지만, 경기가 아직 많이 남았고, 이제 시작이다. 

[영상] 우리카드 vs 대한항공 리뷰 ⓒ 편집, 임창만 인턴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