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문경은 감독(왼쪽)과 전희철 코치 ⓒ KBL

[스포티비뉴스=잠실학생체, 신원철 기자] 서울 SK 나이츠는 29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시즌 KCC 프로 농구 부산 kt 소닉붐과 경기에서 77-58로 이겼다. 코트니 심스가 허리 통증을 안고 23득점 18리바운드로 골 밑을 지켰다. 최준용은 전반 10득점을 비롯해 16득점 8리바운드 7어시스트로 맹활약했다.

문경은 감독은 경기 후 "연패에 빠지지 않아서 다행이다. 1라운드 맞대결 역전패(11월 13일 90-92)를 선수들에게 다시 강조했다. 1, 2쿼터 턴오버가 많았지만 테리코 화이트가 빠진 가운데 수비가 잘됐다는 점은 다행이다. 공격에서는 복잡한 패턴보다 최준용의 2:2를 많이 시도했다. 후반에 슛이 잘 안 들어간 건 문제지만 자신감을 찾을 필요가 있다"고 돌아봤다. 

심스의 활약에 대해서는 "몸 상태가 완전치 않아서 불안한 플레이가 있었다. 심스에게 억지로 공을 주기보다는 편한 상황에서 공격하게 해야 한다. 더 맞춰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다음달 3일 LG전부터는 리틀이 SK 유니폼을 입고 뛸 수 있다. 사실 이번 경기에서도 그럴게 될 수 있었는데, 리틀의 결정이 늦어지면서 SK는 외국인 선수로 심스 1명만 코트를 누볐다. 문경은 감독은 "어수선한 상황에서 이겨서 다행이다. 그래도 잘 넘긴 것 같다. 마리오 리틀이 오면 경기를 준비할 시간이 있다. 화이트와 리틀의 동선이 크게 다르지 않은 만큼 빠르게 팀에 적응할 거로 생각한다. 지금 어수선한 분위기를 최소화해야 한다.

리틀에 대한 기대에 대해서는 "화이트보다는 몸 상태가 나을 것 같다. 속공을 많이 강조하겠다. 포워드에 대한 수비도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 리틀은 흥이 나면 무리한 슛을 하곤 하는데 그것만 조절하면 선수단과 잘 맞을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