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삼성 마이클 크레익 ⓒ KBL
[스포티비뉴스=잠실체육관, 홍지수 기자] 서울 삼성이 홈 11연승 행진을 벌였다.

삼성은 1일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2016-2107 KCC 프로 농구 원주 동부와 홈경기에서 92-69로 이겼다. 경기 초반부터 팽팽한 승부가 벌어졌다. 그러나 2쿼터 들어 삼성 외국인 선수 마이클 크레익이 동부 인사이드를 휘저었다. 크레익의 활약에 힘입어 삼성은 동부의 추격을 따돌리고 홈 11연승 행진을 벌였다.

크레익이 23득점 8리바운드 3어시스트 2가로채기, 리카르도 라틀리프가 21득점 15리바운드 6어시스트 1가로채기로 맹활약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임동섭(9득점)이 3점슛 3개로 동뷔 외곽을 흔들었고, 김준일(12득점)과 문태영(11득점)도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경기 초반부터 접전이 벌어졌다. 라틀리프와 김준일의 득점으로 앞서가는 듯 보였으나 엎치락 뒤치락하는 팽팽한 1점 차 승부가 이어졌다. 삼성은 1쿼터에서 리바운드 싸움에서 5-11로 밀려 고전했다.

2쿼터 들어 크레익과 문태영의 득점으로 다시 경기를 뒤집었다. 크레익이 골 밑과 하이포스트 부근에서 점수를 차곡차곡 쌓았고, 라틀리프가 2차 공격으로 득점에 힘을 보탰다. 임동섭의 3점슛까지 터지면서 8점 차가 됐다. 그러나 삼성은 잇따라 실수가 나오면서 쫓기다가 42-42로 전반을 마쳤다.

3쿼터부터 삼성의 분위기로 넘어왔다. 문태영과 라틀리프, 김태술, 크레익, 그리고 임동섭까지 고른 활약을 펼쳤다. 1쿼터 막판부터 투입된 크레익이 꾸준한 활약을 펼치는 가운데 라틀리프가 골 밑에서 득점을 도왔다. 1쿼터에서는 다소 밀렸으나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우위를 보였다. 더구나 임동섭의 3점슛까지 터지면서 점수 차는 더욱 커졌다.

3쿼터 중반에 점수 차는 두 자릿수로 벌어졌다. 김태술의 레이업이 실패로 돌아가자 라틀리프가 탭슛 이후 파울까지 얻어 3점 플레이로 연결하면서 13점 차가 됐다. 인사이드 돌파가 여의치 않으면 외곽에서 슛을 쏘면서 동부 수비를 흔들었다. 

3쿼터를 73-57, 16점 차로 마친 삼성은 4쿼터도 제공권 싸움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고, 골 밑에서 동부의 슛을 좀처럼 허락하지 않았다. 센터 라틀리프를 비롯해 크레익, 김준일이 골 밑을 든든히 지키면서 동부의 추격을 따돌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