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삼성 외국인 센터 리카르도 라틀리프 ⓒ KBL
[스포티비뉴스=잠실체육관, 홍지수 기자] 서울 삼성이 홈 11연승 행진을 벌였다. 경기 초반에는 다소 밀리기는 했으나 결국 제공권 싸움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원주 동부를 꺾었다.

삼성은 1일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2016-2107 KCC 프로 농구 원주 동부와 홈경기에서 92-69로 이겼다. 경기 초반부터 팽팽한 승부가 벌어졌다. 리바운드 싸움에서 밀리면서 고전했다. 그러나 2터부터 제공권 싸움에서 우위를 보이기 시작했고, 결국 골 밑을 장악하면서 동부와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1쿼터. 리바운드 싸움에서 5-11로 밀렸다. 그러나 2쿼터 들어 마이클 크레익이 동부의 인사이드를 휘저으며 차곡차곡 점수를 쌓았고, 이 가운데 1쿼터에서 2리바운드에 그쳤던 외국인 센터 리카르도 라틀리프(6득점) 6리바운드로 힘을 내기 시작했다.

전반을 42-42로 마친 삼성은 후반에도 제공권 싸움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경기를 쉽게 풀어갔다. 삼성은 3쿼터 들어 10-5로 리바운드 대결에서 앞섰고, 외곽슛까지 터지면서 시너지 효과가 나왔다. 라틀리프와 크레익 등 삼성 빅맨들이 인사이드에서 리바운드를 책임지면서 임동섭도 외곽에서 자신있게 슛을 쐈다.

이상민 감독은 스몰 라인업이 강한 팀보다 인사이드 대결에 더 자신감을 보인다. 이 감독은 "우리는 인사이드가 강한 팀이다. 외곽슛만 터지면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다"고 종종 언급한다. 이 감독의 생각대로 삼성은 로드 벤슨, 김주성, 윤호영 등 높이 농구에 자신있는 동부를 만나 인사이드 대결에서 압도하면서 손쉽게 승리를 거뒀다.

삼성은 이날 동부와 리바운드 맞대결에서 39-28로 이겼다. 크레익(23득점)이 8리바운드, 리카르도 라틀리프(21득점)가 15리바운드로 골 밑을 장악했다. 삼성은 크레익과 라틀리프의 활약에 힘입어 동부의 추격을 따돌리고 홈 11연승 행진을 벌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