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엔터테인먼트가 '뮤직 네이션 에스엠타운 메타-패스포트'를 론칭한다. 제공|SM엔터테인먼트
▲ SM엔터테인먼트가 '뮤직 네이션 에스엠타운 메타-패스포트'를 론칭한다. 제공|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계열사 SM브랜드마케팅이 ‘뮤직 네이션 에스엠타운 메타-패스포트'(MUSIC NATION SMTOWN META-PASSPORT, 이하 메타패스포트)를 8월 20일 출시한다.

메타패스포트는 SM이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이자 비전인 메타버셜 오리진 스토리 SMCU(SM Culture Universe)를 담아 런칭한 브랜드 '광야(KWANGYA)'의 두 번째 서비스로, 디지털 여권이자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메타패스포트는 2012년 8월 SM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모두 하나가 되는 ‘뮤직 네이션 에스엠타운’ 탄생을 선포, 전 세계 30여 개국의 팬들과 최초의 시민권자들에게 실물로 배포했던 ‘뮤직 네이션 에스엠타운 패스포트’가 전환된 것으로, 오는 20일부터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고 모든 정보가 투명하게 기록되는 형태로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메타패스포트는 SM타운 회원이면서 메타패스포트 모바일 앱 ‘메타패스포트’를 다운받은 모든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공연, 팬미팅 등 SM의 온ㆍ오프라인 이벤트 방문 시 디지털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티스트 팬클럽 가입 시 에이스 멤버십 정보가 연동되어 비자로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지난 1월 SM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SM타운 &스토어에서 진행된 메타패스포트 사전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스페셜 버전의 메타패스포트 혜택이 추가로 주어지며 추후 다양한 버전의 패스포트 및 수집된 횟수나 콘텐츠에 따라 여러 혜택이 연계되어 로열티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디지털 여권이자 멤버십 서비스인 메타패스포트 모바일 앱 ‘메타패스포트’는 8월 2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 : 에스엠씨유 익스프레스 @휴먼 시티_수원'을 시작으로 정식 런칭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