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미디언 황제성(왼쪽)과 이수지. 출처| 스포티비뉴스DB
▲ 코미디언 황제성(왼쪽)과 이수지. 출처| 스포티비뉴스DB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변신의 귀재 코미디언 황제성과 이수지가 정신을 쏙 빼놓는 패러디로 전성기를 맞았다.

최근 황제성과 이수지가 미친 모사력으로 '얼굴 천재'라 불리며 방송가와 온라인상을 장악하고 있다.

황제성은 팝스타 샘 스미스 '언 홀리' 커버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누적 조회 수 2000만 회를 넘기기도 하며 폭발적 관심이 쏟아지자, 샘 스미스가 직접 황제성에게 영상 편지를 보내며 고맙다고 인사를 전해오기도 했다. 샘 스미스 콘셉트로 각종 화보를 촬영하는 등 대세 길을 걷고 있다. 

개인 유튜브 채널 '황제성1호점'을 개설한 그는 본격적으로 샘 스미스 커버하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채널은 개설 약 한 달 만에 구독자 수 4만 2900명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배우 이경영의 표정과 목소리를 똑같이 모사해 누리꾼들의 배꼽을 잡고 있다.

▲ 샘 스미스(왼쪽)과 황제성. 출처| 샘 스미스 '언홀리' 뮤직비디오, 황제성 커버 영상 캡처
▲ 샘 스미스(왼쪽)과 황제성. 출처| 샘 스미스 '언홀리' 뮤직비디오, 황제성 커버 영상 캡처

패러디의 귀재 하면, 이수지도 빠질 수 없다. 이수지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천의 얼굴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SNL 코리아' 시리즈에서 선보인 오은영 박사, '오징어 게임' 영희, '환승연애' 성해은, '더 글로리' 문동은, 김고은, 싸이, 나문희 등 싱크로율 높은 모사와 디테일한 연기로 팔색조 매력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화제의 인물 '오빠 돈 많아' 왕간다와 똑닮은 비주얼과 댄스를 패러디해 '얼굴 천재'라는 평을 얻었다.

두 사람은 이런 화제성과 인기에 힘입어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개그맨·개그우먼 부문 후보에 올랐다.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패러디물을 비롯한 각종 활약이 눈에 띄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IHQ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황제성과 이수지에게 각종 예능과 광고 섭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시청자들의 기대가 큰 만큼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