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배우 한효주가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22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한효주가 자신의 생일을 맞아 5000만원을 기탁하며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했다. 한효주는 2022년 사랑의열매 측에 1억 원 이상을 기부하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 기부금은 미혼모 시설 및 엄마와 자녀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효주는 그간 기부를 통해 기초생계와 교육자립 지원에 뜻을 함께하며 영양 및 급식지원 뿐 아니라 정보기술격차 해소 지원 등 주위 이웃에게 희망을 나누는 활동에 앞장섰다.
꾸준히 온정을 더해온 한효주는 아름다운 재단에 '효주 기금'을 개설해 어르신 생계비 지원 사업과 소외아동청소년 문화체험 지원 사업에 힘을 보태왔다. 또한 강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예능 프로그램 '서울 촌놈' 출연료를 고향인 청주시 새생명 지원센터에 기부, 코로나19 극복 재난구호 성금, 집중 호우 피해 기부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마음을 보탰다.
한효주는 지난해 '무빙', '독전2', '어쩌다 사장' 시즌3으로 시청자들과 만났고, 올해 디즈니+ 시리즈 '지배종'에서 성공한 여성 기업가 윤자유 역으로 돌아온다.
관련기사
- 티모시·젠데이아, 유재석 만났다…초고속 접선 '유퀴즈' 현장 공개
- 의대 합격 ‘IQ 140 천재’→토막살인범…안현모 "효자 아들이 어쩌다"('스모킹건')
- "네가 준비되면 내 정자 기부할게"…이찬원, 역대급 관종 소개('한끗차이')
- 한혜진, 하이힐 없이 이 비율 이 각선미? '톱모델'의 위엄
- 르세라핌 허윤진, 지퍼 내리고 속옷 노출 '충격'
- 황정음, 해킹설 부른 남편사랑…♥이영돈에 공개 '애정표현'
- '내남결' 박민영♥나인우 결혼 골인…보아 사망→송하윤 감방 엔딩
- ♥김민희 어디 두고…홍상수, 4년 만에 홀로 베를린 레드카펫[종합]
- 그 아이돌이 애아빠?…비밀 결혼+출산설에 '발칵'
- 日성추행범 선처한 DJ소다, 일본 사진집 발간..헉소리 나네
- 거실에서 숨진 알몸 남편…4억5천만원 보험금 노린 아내 '마취제 살인'('용감한 형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