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앳하트 데뷔곡 '플롯 트위스트' 영어 버전이 10일 오후 1시 공개된다. 제공|타이탄 콘텐츠
▲ 앳하트 데뷔곡 '플롯 트위스트' 영어 버전이 10일 오후 1시 공개된다. 제공|타이탄 콘텐츠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앳하트(AtHeart)가 글로벌 팬들을 위해 데뷔곡 '플롯 트위스트'(Plot Twist) 영어 버전을 10일 오후 1시 공개한다.

'플롯 트위스트 (잉글리시 버전)'는 앳하트가 지난 8월 발매한 첫 번째 EP의 타이틀곡 '플롯 트위스트'의 영어 버전으로, 글로벌 K팝 루키 앳하트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곡으로 평가된다. 

'플롯 트위스트 (잉글리시 버전)'는 팝과 EDM이 하이브리드된 댄스 트랙으로, 곡의 전개와 감정의 흐름이 하나의 '반전'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음악뿐 아니라 가사에서도 몽환적인 무드와 에너제틱한 EDM 사운드를 넘나드는 극적인 전환이 거듭 이어지며 강력한 중독성을 발휘한다. 멤버들의 화음으로 시작되는 아카펠라 인트로는 곡의 아웃트로와도 연결되는 수미상관 구조를 취해 마치 한 편의 이야기를 완주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

특히, '플롯 트위스트 (잉글리시 버전)'는 채플 론, 카밀라 카베요, 숀 멘데스 등과 호흡을 맞춘 프로듀서 조나 샤이가 공동 프로듀싱 및 작곡에 참여했고, 빌리 아일리시의 곡 믹스 작업에 다수 참여하는 등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톱 엔지니어 롭 키넬스키가 믹싱을 맡았다.

정식 데뷔 전부터 '할리우드 리포터'를 비롯한 해외 유수 매체들로부터 '2025년 가장 주목해야 할 K팝 그룹'으로 손꼽힌 앳하트는 높은 글로벌 주목도 속에 전 세계 음악 팬들과 더욱 긴밀히 호흡하기 위해 영어 가창 버전 음원을 선보이게 됐다.

앳하트는 지난 8월 첫 번째 EP '플롯 트위스트'를 발표하고 가요계 정식 데뷔했다. 앳하트는 예측할 수 없는 흐름 속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마주한 소녀들의 내면을 각기 다른 색깔과 감정으로 풀어낸 5개 트랙으로 데뷔 동시에 할리우드 리포터, NME, 롤링스톤 등 다수의 해외 유력 매체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앳하트는 중국 4대 음악 플랫폼 중 하나인 쿠거우 뮤직 한국 차트에서 데뷔곡 '플롯 트위스트'로 1위에 올랐으며 QQ뮤직 한국 차트, 넷이즈 한국 차트 순위권에도 진입했다. 앳하트는 유튜브 기준 데뷔곡 '플롯 트위스트'로 음원 누적 재생 수 1700만 회, 뮤직비디오 조회수 1579만 건을 돌파하며 K팝신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