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세현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KIA 타이거즈가 마무리 투수 부진 속에 이틀 연속 충격의 패배를 안았다.

KIA는 4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NC 다이노스전에서 9회 3실점하며 5-6 패배를 당했다. KIA는 전날(3일) 9회 끝내기 패배에 이어 2연패를 당했다. 사실상 2패 이상의 뼈아픈 패배다.

이날 KIA는 계속해서 동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지만 경기를 뒤집지는 못하고 접전을 이어갔다. 그러다 6회 집중력으로 2득점에 성공하며 5-3 리드를 잡았다. 임창용이 3연투에도 불구하고 8회 올라와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며 9회까지 리드를 이어줬다.

문제는 김세현이었다. 김세현은 9회 등판하자마자 나성범에게 1점차로 쫓기는 솔로포를 맞았다. 2아웃을 잘 잡았지만 박석민에게 좌전안타를 맞은 뒤 노진혁에게 1타점 3루타를 맞고 동점을 허용했다. 이어 마운드에 오른 이민우가 이재율에게 1타점 3루타를 맞아 김세현의 실점이 늘었다. 그는 팀이 9회말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면서 패전투수가 됐다.

김세현은 전날에도 9회 마운드에 올라 ⅓이닝 2피안타 1사사구 2실점을 기록하며 블론세이브를 범했다. 2경기 연속 블론세이브를 범하며 2경기 연속 패전까지 기록했다. 4일 시즌 5패를 기록한 김세현은 세이브 숫자(4개)보다 패전이 더 많다. 블론세이브도 벌써 4개째다.

김세현은 이날 실점으로 시즌 평균자책점도 7.50에서 9.24까지 치솟았다. KIA로서는 8회까지 잘 끌고 간 경기가 2번이나 9회에 뒤집히게 됐다. 임창용의 3연투도 무위로 돌아갔다. 마무리에 대한 결단을 앞두게 된 KIA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