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은수 ⓒ Gettyimages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간판으로 성장한 임은수(16, 신현고)가 처음 출전한 시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에서 개인 최고 점수를 경신했다.

임은수는 20일 일본 사이타마의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2019년 피겨스케이팅 시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40.43점 프로그램 구성요소 점수(PCS) 32.48점을 합친 72.91점을 받았다.

임은수는 ISU가 인정한 종전 쇼트프로그램 개인 최고 점수인 69.78점(2018년 ISU 시니어 그랑프리 NHK트로피)을 3.13점 높이며 쇼트프로그램 5위를 차지했다.

임은수는 출전 선수 40명 가운데 30번째로 빙판에 등장했다. 그는 자신의 쇼트프로그램 곡인 'Somewhere in Time'에 맞춰 경기를 시작했다.

첫 점프 과제인 트리플 러츠 + 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를 깨끗하게 뛴 그는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플라잉 카멜 스핀과 스텝시퀀스로 한숨을 돌린 그는 트리플 플립도 실수 없이 해냈다.

마지막 점프인 더블 악셀도 흔들림이 없었다. 임은수는 레이백 스핀과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 지었다.

쇼트프로그램을 앞둔 임은수는 뜻하지 않은 부상을 입었다. 그는 이날 세계선수권대회 공식연습 도중 2번째 순번으로 쇼트프로그램 연기를 마친 뒤 우측 링크사이드에 붙어서 천천히 스케이팅을 하고 있었다. 이 상황에서 다음 순번으로 곡을 맞추던 머라이어 벨(미국)의 스케이트날 토가 임은수의 종아리를 찍었다.

▲ 임은수 ⓒ Gettyimages

임은수는 고통을 참지 못하고 공식연습을 곧바로 중단했다. 링크 밖에서 그는 현장 의료진으로부터 긴급처치를 받았다. 스케이트날로 찍힌 왼쪽 종아리 부위의 상처로 인해 근육에 손상이 있어 통증을 느끼고 상처 주변이 다소 부어올라 급히 조치를 취한 후 공식호텔로 이동하여 대한빙상경기연맹의 트레이너로부터 추가적인 조치를 받았다.

올댓스포츠 관계자는 "그동안 임은수는 벨에게 괴롭힘을 받았다. 같은 코치 밑에서 훈련하고 있는데 그동안 일어났던 일을 생각하면 고의성이 다분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벨과 임은수는 다른 훈련 세션에서 연습했고 다른 라커룸을 이용했다.

임은수 다음 순서에 출전한 벨은 71.26점으로 6위에 올랐다.

경기를 마친 임은수는 소속사인 올댓스포츠에 "첫 세계선수권대회였는데 생각만큼 긴장되지 않았고, 실수 없이 프로그램을 끝내서 만족스럽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개인 최고점이 나와 기쁘다. 이틀 뒤 프리스케이팅에서도 준비한 것 다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은수는 대회가 남은 만큼 벨과 관련된 멘트는 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