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목동 야구장을 떠나 국내 첫 돔야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 새 둥지를 튼다.

서울시는 5일 '넥센 히어로즈 구단과 서울시청에서 내년 3월 프로야구 정규 시즌부터 2017년까지 고척돔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장석 넥센 히어로즈 구단 대표이사가 참석한다.

서울시는 '올해 1월부터 넥센과 본격적인 협의를 시작해 최종 합의에 이르게 됐다'고 알렸다. 넥센은 목동야구장과 마찬가지로 1일 대관 방식으로 고척돔구장을 사용하며 돔구장 매점, 광고시설물 등 수익 시설 일부를 쓸 수 있다.

서울시는 넥센이 돔구장에서 경기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시설 개선을 약속하고, 교통과 소음 등 문제 해결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했다. 서울시와 돔구장 운영 기관인 서울시설공단, 구단이 참여하는 돔구장 운영협의체도 구성된다.

서울시는 고척돔구장이 애초 아마추어 전용 야구장이던 동대문야구장의 대체 구장으로 건립된 취지를 고려해 아마추어 야구계에 각별한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으로 목동야구장이 아마추어 전용 야구장으로 사용되는데, 대한야구협회가 주최하는 전국 규모 고교 대학야구 대회 준결승전과 결승전, 야구대제전, 국제대회 경기 등 주요 경기는 고척돔구장에서 열린다.

박원순 시장은 "넥센 히어로즈가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야구장에서 수많은 야구 팬을 확보해 서울의 명문 프로 구단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고척스카이돔 ⓒ 스포티비뉴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