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수원, 김민경 기자] 우리카드는 27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시즌 NH농협 V리그 남자부 3라운드 한국전력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25-23, 25-23, 24-26, 21-25, 20-18)로 이겼다. 한국전력의 3라운드 전승을 막은 우리카드는 9승 9패 승점 28점 4위로 전반기를 마쳤다.

핫 포커스

확실한 해결사와 든든한 조력자가 뭉쳐 전반기 5할 승률 목표를 이뤘다. 주포 크리스티안 파다르는 팀에서 가장 많은 34점을 뽑으면서 공격을 이끌었다. 공격 성공률은 45.59%로 다소 떨어졌지만, 승부처마다 결정력을 발휘하면서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했다. 신으뜸은 팀 리시브를 책임지는 와중에도 16점을 뽑으면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우리카드는 1, 2세트를 챙기며 손쉽게 승리를 챙길 것으로 보였으나 3, 4세트를 내리 뺏기면서 한국전력에 분위기를 뺏겼다. 5세트 14-13에서는 파다르의 공격이 코트를 벗어나면서 듀스 접전으로 이어졌다. 파다르는 자신의 실수를 책임지듯 최선을 다해 공을 때렸다. 15-14 이후 파다르가 4점을 책임졌고, 19-18에서 김광국이 서재덕의 공격을 가로막으면서 긴 싸움의 마침표를 찍었다.

부상에서 돌아온 캡틴의 존재감도 컸다. 최홍석은 2세트 초반 나경복이 흔들릴 때 코트를 밟았다. 최홍석은 코트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선수들을 다독이며 주장의 몫을 다했다. 많은 힘을 쏟은 나머지 4세트 이후 체력이 떨어져 범실이 늘긴 했지만, 11점을 보태며 팀 승리에 큰 힘을 실어줬다.  

▲ 승리한 뒤 기뻐하는 우리카드 선수들 ⓒ 수원, 한희재 기자
감독의 평가

승장 -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

고비를 잘 넘긴 선수들을 칭찬하고 싶다. 5세트에 리시브가 너무 흔들려서 공격수들이 부담을 느낀 거 같다. 범실이 많긴 했지만 파다르가 5세트에 다 해결해 줘서 이길 수 있었다. 분명히 의미 있는 승리다. 한국전력의 3라운드 전승을 막은 의미도 있지만, 저희 사정이 더 중요하다. 8승 10패로 전반기를 마쳤다면 후반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5할 승률을 맞춰서 의미 있었다. 올 시즌 현대캐피탈만 못 이겼다. 후반기에는 현대캐피탈을 꼭 잡고 싶은데 정말 어려운 상대다.

패장 - 신영철 한국전력 감독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수들이 0-3으로 지는 경기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풀세트까지 가서 고맙게 생각한다. 기회가 왔을 때 결정을 못 내린 게 컸다. 1, 2개 마무리 짓지 못한 게 상대에게 기회를 줬다. 리시브가 안 될 때는 (강)민웅이가 토스할 때 흔들린 게 아쉬웠다. 전반기 성적은 만족한다. 4라운드 일정이 빡빡하다. 오늘(27일) 이겼으면 선수들 피곤하지 않을 텐데 져서 여파가 있을 거라고 예상한다. 선수들과 마음 잘 추스려서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후반기에 나서겠다. 

[영상] 우리카드 vs 한국전력 리뷰 ⓒ 편집, 이충훈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