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철 IBK 기업은행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화성, 조영준 기자] "연패를 끊어서 다행이지만 팀 창단 이후 최대 위기였습니다."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이 안도의 숨을 내쉬었다. IBK기업은행이 자칫 5연패할 위기에 몰렸지만 이를 이겨 냈다. IBK기업은행은 28일 화성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시즌 NH농협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4라운드 경기에서 KGC인삼공사에 세트 스코어 3-1(17-25 25-14 25-23 27-25)로 역전승했다.

시즌 9승 7패 승점 29점을 기록한 IBK기업은행은 2위 현대건설(10승 5패 승점 29점)을 바짝 추격했다. IBK기업은행은 3라운드에서 현대건설, 도로공사, KGC인삼공사, 흥국생명에 모두 져 4연패했다.

단독 선두에서 3위로 떨어진 IBK기업은행은 5연패에 빠질 위기에 몰렸다. 삼각편대 매디슨 리쉘(24점) 김희진(23점) 박정아(21점)가 모두 20점 이상을 올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승장 이정철 감독은 "몇몇 선수들은 나이가 있다 보니 시즌 경기를 모두 뛰는 것이 힘들다"며 "김사니는 코보컵 때부터 종아리에 부상이 있었다. 배구는 세터 놀음인데 주전 세터가 빠지니 팀 조직력이 흔들렸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와 경기에서 IBK기업은행은 부상인 김사니와 젊은 세터 이고은을 교체로 투입했다. 이 감독은 "앞으로 공격수들도 (이)고은이와 호흡에 적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사니는 최근 종아리 부상과 독감 그리고 부친상 등으로 시련을 겪었다. 팀을 지휘하는 세터가 흔들리자 IBK기업은행의 조직력도 금이 갔다.

이 감독은 "우리 팀 선수들은 김사니와 3년 동안 호흡을 맞췄다. 세터와 공격수의 호흡이 절대적인데 김사니가 없을 때 위기가 있었다"고 말했다.

오랜만에 삼각편대가 살아난 점에 대해서는 "리쉘과 (김)희진이, (박)정아가 다른 경기보다 이겨야겠다는 책임감이 강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IBK기업은행의 김도진 단장은 구단주로 위촉됐다. 후임 단장은 내년 1월 중순에 결정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