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 기업은행 이정철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화성, 조영준 기자] IBK기업은행이 흥국생명을 꺾고 선두 추격이 불씨를 지폈다.

IBK기업은행은 9일 화성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시즌 NH농협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5라운드 경기에서 흥국생명을 세트스코어 3-0(25-21 25-19 25-18)으로 이겼다.

시즌 14승 9패 승점 45점을 기록한 IBK기업은행은 선수 흥국생명(17승 7패 승점 49점)과 격차를 좁혔다. IBK기업은행은 2라운드에서 현대건설, KGC인삼공사, 흥국생명을 차례로 꺾고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이 경기에서 IBK기업은행은 삼각편대 리쉘(24점)-박정아(13점)-김희진(9점)이 모두 살아나며 흥국생명을 압도했다. 이들이 고른 활약을 펼칠 수 있었던 원인은 세터 이고은의 안정된 토스였다. 주전 세터 김사니가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 이고은은 자기 소임을 톡톡히 해냈다.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은 "중요한 고비를 잘 남겼다.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잃으면 정규리그 싸움에 힘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 집중력이 좋았고 분위기 싸움에서도 이겼다. 이번 경기 리듬이 가장 좋았다"며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고은의 활약에 대해 이 감독은 "공격수 선배들이 후배 (이)고은이에게 편하게 볼을 올려달라는 주문도 있었다. 고은이는 세터 역량을 키울 기회였다"며"남은 경기에서 김사니와 고은이를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외국인 선수 리쉘은 두 팀 최다인 24점을 올렸다. 공격성공률은 60%를 넘었다. 이 감독은 "리쉘은 키는 작지만 몸이 빠르고 수비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무너지는 경기를 하지 않은 점이 이 선수의 장점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