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태웅 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천안, 정형근 기자]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이 대한항공과 경기 직후 소감을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9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6-17 시즌 V 리그 남자부 5라운드 대한항공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1-3(20-25 25-20 26-28 18-25)으로 졌다. 대한항공은 20승 8패 승점 59점으로 선두를 달렸고 현대캐피탈은 17승 11패 승점 49점을 기록했다.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외국인 교체로 도약하려고 했는데 아쉽다. 외국인 선수 문제가 아니라 국내 선수들이 흔들렸다. 선수들이 유기적으로 움직이지 못했다. 하나씩 맞지 않다 보면 리듬이 깨진다. 그런 점에서 정리를 해야 된다”고 말했다. 

최 감독은 6일 영입한 외국인 선수 다니엘 갈리치(등록 명 대니)를 선발로 내세웠다. 대니는 16득점을 기록하며 가능성을 보였다. 최 감독은 “생각했던 기대치보다 잘했다. 국내 선수들과 계속 뛰어다녀서 체력적인 문제가 있을까 봐 뛰지 말라고 했다. 그런데 선수들과 적극적으로 어울렸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2위 현대캐피탈은 대한항공과 승점 차이가 10점으로 벌어졌다. 최 감독은 “오늘(9일) 경기는 조금 더 집중력을 발휘했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았는데 아쉽다. 대니와 문성민을 살려 주기 위해서 경기 도중 세터 교체를 했다. 공격수를 살려 가는 게 맞다. 화려하고 빠르다고 승리하는 아니다.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찾아서 거기에 맞는 팀 운영을 하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