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기원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천안, 정형근 기자]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이 현대캐피탈과 경기 직후 소감을 밝혔다. 

대한항공은 9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6-17 시즌 V 리그 남자부 5라운드 현대캐피탈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25-20 20-25 28-26 25-18)로 이겼다. 대한항공은 20승 8패 승점 59점으로 선두를 달렸고 현대캐피탈은 17승 11패 승점 49점을 기록했다. 

인터뷰에서 박기원 감독은 “가스파리니가 체력 문제 때문에 많이 쉬었다. 그런데 체력 보강이 안 된 것 같다. 자기 수준은 아니다. 오히려 레프트가 자기 몫을 잘했다. 잘한 경기는 아니다. 아직 팀이 매끄럽게 돌아가진 않는 상황이다. 그래도 고무적인 게 2세트를 지고 나서 냉정을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박기원 감독은 “센터와 서브 리시브가 좀 더 강화돼야 한다. 좋은 센터를 갖고 있는 반면 속공 점유율이 낮다. 그래서 양 사이드에서 고생을 많이 한다. 8경기 남았다. 승점 24점이나 딸 수 있다. 2위와 10점 차이는 큰 점수 차가 아니다. 한국전력과 경기에서 전력을 다해야 한다. 올해 V리그 사정상 방심할 수 없다. 어느 팀에 질지 모른다”며 방심하지 않겠다고 했다. 

현대캐피탈의 새 외국인 선수 다니엘 갈리치(등록명 대니)에 대해서는 “대니는 좋은 선수인 것 같다. 하지만 훌륭한 선수는 아닌 것 같다. 교체 선수로는 최상의 선수다. 외국인 선수를 교체하기 쉬운 상황은 아니다. 톤과 비슷비슷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