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성적인보스' 연우진이 은환기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연우진이 물오른 연기력을 뽐내며 ‘내성적인 보스’를 하드캐리했다.

tvN 월화드라마 ‘내성적인 보스’(극본 주화미, 연출 송현욱, 제작 KBS미디어)가 14일(오늘) 종영한다. ‘내성적인 보스’는 극도로 내성적인 보스 은환기와 초강력 친화력의 신입사원 채로운이 펼치는 소통 로맨스 드라마.

연우진은 극중 업계 1위 홍보 회사의 대표임에도 내성적이고 수동적인 은환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 ‘이혼 변호사는 연애 중’ 이후 오랜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연우진은 ‘내성적인 보스’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드러내며 여심을 흔들었다.

무엇보다 연우진은 방송 초반 혹평으로 인해 ‘대본 수정’이라는 초강수를 둔 ‘내성적인 보스’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제몫을 톡톡히 해냈다. 은환기의 변화와 소통 과정을 자연스럽게 그려내며 ‘하드 캐리’한 것. 또한 박혜수, 장희진, 한채아 등 여배우들과 훈훈한 케미를 발산하며 로코킹의 면모를 드러냈다.

▲ '내성적인 보스' 연우진이 은화기 역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뿐만 아니라 연우진은 커다란 눈망울과 능청스러운 연기로 소심하고 귀여운 은환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팬더곰 인형탈을 쓰고 몸을 사리지 않는 댄스로 웃음을 자아내는가 하면, 술에 취한 연기를 100% 애드리브로 표현하는 등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또한 자신에게 소중하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으로 카리스마를 드러내기도 했다.

앞서 연우진은 제작발표회에서 “‘내성적인 보스’가 변곡점이 될 것 같다”며 “같은 분과 다시 작업하는 것에 있어서 기대감보다는 부담감이 크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익숙한 게 답습되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한다. 그런 부분을 깨려고 신경 쓰고 있다. 로맨틱 코미디 색깔을 입혀 가는데, 색을 빼는데 치중하고 있다. 어떤 작품보다 내 자신을 비우는 과정, 색깔을 빼는 과정, 무채색에 비유해서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처럼 연우진은 ‘내성적인 보스’의 은환기 캐릭터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덕분에 연우진은 섬세한 감정 연기로 입체적인 캐릭터를 만들어냈고, 달콤한 로맨스부터 코믹 연기까지 능청스럽게 표현하며 극의 중심을 잡아줬다. 연우진은 ‘내성적인 보스’를 통해 자신의 진가를 증명했다. 물오른 연기력으로 ‘로코 장인’에 등극한 연우진의 열일이 기대된다.

한편 ‘내성적인 보스’ 마지막회는 14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