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한수 삼성 감독.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요즘 같은 시기엔 모든 감독들이 다 고민이 많지 않겠습니까."

김한수 삼성 감독은 23일 잠실 두산전을 앞두고 웃는 낯을 보였다. 이 경기 전까지 1승1무6패로 시범경기 최하위. 아직까지 테스트 기간이라는 점에 위안을 삼으려는 듯 보였다.

그러나 김 감독도 "못하면 못해서 고민, 잘하면 잘해서 고민일 것이다. 김진욱 kt 감독님도 고민은 있다. 대신 우린 못해서 고민이라는 것이 문제"라고 말했다.

투수 부문은 그런대로 돌아가고 있지만 좀처럼 타선이 터지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밝혔다. "우리 팀 코치 가운데 타격 코치가 가장 머리가 아플 것"이라며 우려했다.

김 감독의 고민은 이날도 풀리지 않았다. 9회까지 7개의 안타를 쳤지만 뽑아 낸 점수는 1점뿐이었다.

두산 선발이 에이스 장원준이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할 대목. 하지만 이후 등장한 투수들도 시원하게 두드리지는 못했다.

이날은 마운드에서도 고민이 드러났다.

선발 로테이션의 한 축을 담당해야 할 페트릭이 4이닝 동안 4실점(3자책점) 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첫 등판에 이어 이날도 좋은 투구를 하지 못하며 신뢰를 얻는 데 실패했다.

퀵 모션 자세에서 제구가 흔들렸던 점은 아픈 대목이었다. 대다수 팀 들이 뛰는 야구를 하는 KBO 리그에서 퀵 모션에 약점을 갖고 있는 투수가 버텨 내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다.

필승 계투조 가운데 한 명으로 꼽고 있는 이승현도 이날은 좋지 못했다. 7회 무사 1, 2루서 마운드에 올라 첫 타자 김민혁은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김인태에게 좌익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맞은 뒤 폭투까지 내주며 3점을 헌납했다. 투수진이 내준 사사구가 무려 10개나 됐다. 결국 2-9로 패배.

삼성은 시범경기서 1승1무7패가 됐다. 기량을 미리 점검해 보는 무대이기에 승패는 중요치 않다고 하지만 내용까지 좋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