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원태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넥센 히어로즈 선발투수 최원태가 15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11피안타 5실점을 기록하고 팀이 2-5로 뒤진 8회말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1회부터 최원태는 크게 흔들렸다. 0-0 동점에서 최원태는 로저 버나디나와 이양기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무사 1, 3루 위기를 맞았다. 최원태는 김주찬을 2루수 땅볼을 유도해 아웃카운트와 점수를 바꿨다. 1사 1루에 최원태는 최형우에게 우전 안타를 허용했다. 

최원태는 1사 1, 3루 나지완 타석 때 포수 김재현이 포수 패스트볼을 저질러 3루 주자 김주찬에게 홈을 줬다. 이어 김민식에게 좌익 선상에 떨어지는 1타점 2루타를 내줘 3실점 하고 어렵게 1회를 마쳤다. 2회에도 최원태는 실점했다. 1사에 버나디나에게 중전 안타와 도루를 허용했고 이명기에게 1타점 우전 안타를 내줬다.

흔들리던 최원태는 3회 나지완 안치홍 김민식만을 상대하며 앞선 이닝과 다른 투구를 펼쳤다. 4회에도 1사에 김지성에게 우전 안타와 도루를 허용했으나 버나디나와 이명기를 범타로 잡고 안정세에 접어들었다. 5회에는 김주찬 최형우 나지완 중심 타선을 모두 범타로 처리했다.

상승세를 탄 최원태는 6회도 삼자범퇴로 KIA 타선을 봉쇄했다. 0-4로 뒤진 7회 최원태는 다시 실점했다. 선두 타자 김지성에게 좌월 1점 홈런을 맞았다. 김지성 프로 통산 두 번째, 올 시즌 첫 홈런이다.

팀 타선이 8회초 2점을 뽑아 2-5로 뒤진 가운데 최원태는 8회말에 마운드를 금민철에게 넘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