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투수 문승원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홍지수 기자] SK 와이번스 선발투수 문승원이 시즌 첫 승 요건을 갖추고 투구를 마쳤다.

문승원은 1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6이닝 동안 8피안타 3탈삼진 2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문승원은 프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1회 말 선두 타자 정근우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장민석에게 보내기 번트를 내줘 1사 2루가 됐다. 하주석을 1루수 앞 땅볼로 처리했고 2사 3루가 됐다. 그러나 김태균 타석 때 보크를 저질러 1실점 했다.

2회에는 큰 위기 없이 잘 막았으나 3회 들어 다소 흔들리는 듯 했으나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4회에도 1사 이후 이성열과 신성현에게 잇따라 안타를 맞았지만 점수는 뺏기지 않았다.

5회 들어 2사 1, 3루에서 송광민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았다. 그러나 문승원은 6회까지 마운드를 지켰다. 6회에는 3명의 타자를 가볍게 처리하면서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끝낸 문승원은 팀이 10-2로 크게 앞선 7회부터 마운드를 임준혁에게 넘기고 투구를 마쳤다.

문승원은 지난 9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홈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등판해 4이닝 동안 8피안타 4탈삼진 3볼넷 4실점을 기록했다. 제구에 애를 먹으면서 시즌 첫 승 기회를 미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