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취재 김도곤 기자, 영상 이강유 기자] 한국 축구 대표팀이 카타르전을 위해 출국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과 코칭스태프, 선수단은 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두바이로 출국했다. 한국은 8일 이라크와 평가전을 치르고 14일 카타르와 월드컵 최종 예선을 치른다.

한국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에서 2위다. 1위 이란과 승점은 4점, 3위 우즈베키스탄과 승점은 1점 차이다. 남은 3경기 가운데 1경기만 잘못되면 월드컵 본선 진출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절체절명의 상황인 만큼 슈틸리케 감독은 소집 가능한 선수를 조기에 불러 훈련을 실시하는 등 카타르전에 만전을 기했다.

▲ 울리 슈틸리케 감독 ⓒ 한희재 기자
다음은 슈틸리케 감독과 일문일답.

카타르 원정을 앞둔 소감은.

축구 선수라면 누구나 이기기 위해 뛴다. 잘 준비해 승리하겠다. 현재 순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

카타르전에 앞서 이라크와 평가전을 치른다.

모든 선수들이 합류하지 않았다. J 리그, 중국 리그 선수들이 곧 합류하는데 이 선수들의 컨디션을 잘 살펴봐야 이라크전 운용 계획이 나올 것 같다.

출퇴근 훈련을 했는데 성과가 있었는지.

선수들의 몸 상태도 아주 좋았고 무엇보다 긍정적으로 훈련에 나섰다. 이 점이 앞으로 훈련에 합류할 선수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쳤으면 한다.

시즌이 막 끝난 선수들은 다소 느슨해졌을 수도 있는데.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선수들이 카타르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고 예선에서 더 이상 승점을 잃어선 안되는 것도 알고 있다.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해이해질 일은 없을 것이다.

카타르전 전략은.

우리의 축구 방식에서 벗어나지 않겠다. 지난 시간동안 이 방식을 유지했고 상대보다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경기를 주도했다. 이점을 유념할 것이고 한편으로 점유율이 다가 아니기 때문에 더 많은 기회와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겠다.

축구 팬들의 실망이 컸다. 메시지를 던진다면.

많은 비난 여론도 있었지만 우리 팀에 한번만 더 성원과 믿음을 보내 주신다면 잘 준비할 것이고, 나 또한 선수들을 믿고 잘 이끌겠다는 자신이 있다. 오랜만에 대표팀에 복귀한 선수들도 잘해 줄 것으로 믿고 있다.

골이 많이 없는데, 손흥민(토트넘) 활용법은.

손흥민은 지난 시즌 최전방에서도 뛰고 원래 포지션인 2선에서도 뛰었다. 자리에 상관없이 좋은 결정력을 보였고 대표 팀에서도 그런 결정력을 기대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