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잠실로 돌아온 LG에 광주에서 KIA를 상대로 발휘한 장타력은 없었다. 대신 단타와 진루타가 끊임없이 나오면서 상대를 쉬지 않고 압박했다.

LG 트윈스는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5-3으로 이겼다. 선발 데이비드 허프의 압도적인 투구가 최근 짜임새를 갖춘 삼성 타선을 잠재웠고, 공격에서는 단타 12개와 4사구 6개로 계속 기회를 만들었다.

3회까지는 삼성 선발투수 우규민의 안정적인 코너워크와 다양한 구종을 활용한 수 싸움에 밀렸다. 3회까지 11타석에서 안타 2개에 그쳤고 삼진은 6개를 허용했다. 하지만 타순이 한 바퀴 돈 뒤에는 우규민의 구종을 확실히 파악한 듯 끈질기게 싸우기 시작했다.

0-1로 끌려가던 4회 박용택과 양석환의 연속 안타로 기회를 만들었다. 채은성의 희생번트 이후 정성훈이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해 만루가, 오지환의 희생플라이로 동점이 됐다. 유강남이 9구 승부 끝에 역전 적시타를 때린 뒤 손주인이 우전 적시타로 타점을 보탰다. 유강남은 이형종 타석에서 포수 패스트볼에 홈을 밟았다.

LG는 4회에만 안타 4개와 몸에 맞는 볼 2개, 희생타와 희생플라이 각각 1개씩 기록하며 4점을 뽑았다. 나간 주자를 착실하게 진루시키고, 또 불러들였다.

4-2로 점수 차가 좁혀진 7회에는 삼성 불펜의 제구 난조를 놓치지 않고 기회를 잡았다. 1사 이후 양석환의 좌전 안타와 채은성, 정성훈의 볼넷 출루로 만루를 채웠다. 오지환은 최충연을 상대로 우전 적시타를 날렸다.

LG는 16일부터 18일까지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3연전에서 손주인의 장내 홈런(18일 6회)을 포함해 6개의 홈런을 터트렸다. 장타력을 바탕으로 2승 1패를 거뒀다. 잠실로 돌아오자마자 구장에 적합한 형태로 득점 루트를 바꿔 승리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