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현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김대현(20, LG 트윈스)이 시즌 4승 요건을 갖췄다.

김대현은 19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t 위즈와 시즌 10차전에 선발 등판해 6⅓이닝 5피안타(1피홈런) 2볼넷 1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지난 13일 SK 와이번스전 5⅓이닝 무실점 호투에 이어 2경기 연속 제 몫 이상을 해냈다.

데이비드 허프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다시 이탈하면서 선발 기회를 잡았다. 김대현은 시즌 초반에도 허프가 부상으로 자리를 비웠을 때 선발 로테이션을 채우며 가능성을 키웠다.

kt 타선을 꽁꽁 묶었다. 1회 선두 타자 심우준을 투수 땅볼로 처리한 뒤 정현 헛스윙 삼진, 멜 로하스 주니어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2회 선두 타자 윤석민에게 중견수 앞 안타를 내준 뒤에는 박경수를 3루수 병살타로 처리하며 고비를 넘겼다. 이어진 2사에서 유한준에게 우중간 2루타를 내줬으나 내상은 없었다.

수비 도움을 받았다. 김대현은 1-0으로 앞선 4회 선두 타자 정현을 중견수 앞 안타로 내보냈다. 이어 로하스의 타구가 빠르게 외야로 빠져나가는 듯했지만, 2룻 강승호가 잡아서 병살타로 연결했다. 2사에서 윤석민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후속타를 허용하지 않았다.

5회까지 무실점으로 버틴 김대현은 개인 한 경기 최장 이닝과 생애 첫 퀄리티스타트에 도전했다. 종전 한 경기에서 가장 길게 던진 기록은 5⅓이닝이었다. 6회 1사에서 심우준에게 좌중간 안타를 맞으면서 고비가 왔다. 그러나 정현 타석 때 1루 주자 심우준을 견제 아웃 시킨 뒤 정현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6이닝을 채웠다.

무실점 행진은 7회에 깨졌다. 김대현은 선두 타자 로하스에게 좌월 홈런을 얻어맞았다. 말 그대로 일격이었다. 이어 윤석민을 3루수 실책으로 내보내 무사 1루가 됐다. 폭투로 윤석민을 2루로 보낸 김대현은 박경수를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우며 숨을 골랐다. 그러나 유한준이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출루해 1사 1, 2루 위기가 이어졌다. 공 93개를 던진 김대현은 이동현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이동현은 이어진 1사 1, 2루에서 이해창에게 좌중간 적시타를 내줘 4-2 추격을 허용했다. kt는 이진영과 장성우를 차례로 대타로 내보내며 추가 점을 뽑기 위해 애를 썼지만, 이동현은 두 타자 모두 범타로 돌려세우면서 이닝을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