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제이크 브리검 ⓒ넥센 히어로즈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전날 역전패를 설욕했다.

넥센은 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브리검의 5승투와 서건창의 밀어내기 타점으로 4-2 승리를 거뒀다. 넥센은 3연패를 끊고 하루만에 4위를 탈환했다. KIA는 6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전날과 달리 KIA가 선취점을 뽑았다. 1회초 선두타자 이명기가 브리검을 상대로 우월 솔로포를 때려내며 팀에 점수를 가져왔다. 그러나 넥센은 1회말 이정후의 안타와 채태인의 볼넷으로 만든 2사 1,2루에서 김하성, 김민성의 연속 적시타가 터지며 역전에 성공했다.

양팀은 선발들의 호투 속에 2회부터 5회까지 어느 팀도 점수를 뽑지 못했다. KIA가 6회 2사 후 김선빈의 몸에 맞는 볼, 버나디나의 안타로 잡은 2사 1,3루 기회에서 최형우의 우전 적시타로 2-2 동점에 성공했다.

넥센은 6회말 대타 송성문의 안타를 시작으로 2사 1루에서 이정후가 중전안타를 때려낸 뒤 대타 이택근의 몸에 맞는 볼로 만루를 채웠다. 서건창이 2사 만루에서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 팀에 3-2 리드를 가져왔다.

넥센이 7회 볼넷 2개로 만든 1사 1,2루 찬스에서 대타 박동원의 좌전 적시타로 달아났다. KIA는 8회 2사 만루를 만들며 추격에 나섰으나 경기를 뒤집는 데 실패했다. 마찬가지로 8회 1사 만루를 놓친 넥센은 9회 김세현을 내세워 경기를 매조졌다. 김세현은 시즌 9세이브를 기록했다.

넥센 선발 브리검은 7이닝 6피안타(1홈런) 6탈삼진 2사사구 2실점으로 시즌 5승에 성공했다. 폐렴 증세로 1군 엔트리에 말소됐다 42일 만에 선발 등판한 KIA 임기영은 5⅔이닝 8피안타 5탈삼진 3사사구 3실점으로 시즌 8승 도전에 실패했다.

타석에서는 이정후, 김하성이 각각 2안타 멀티히트로 활약했다. KIA에서는 이명기가 데뷔 첫 선두타자 홈런을 기록했다. 김선빈, 최형우가 각각 2안타로 분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