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세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울산, 박성윤 기자] 롯데 자이언츠 선발투수 박세웅이 20일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7피안타 3볼넷 5탈삼진 4실점(2자책점)을 기록하고 4-4 동점인 8회초 마운드를 조정훈에게 넘겼다. 이날 4번째 10승 도전이었지만 타선이 역전을 끝내 만들지 못해 실패했다.

박세웅은 1회초를 삼자범퇴로 마쳤다. 이대호 1타점 2루수 땅볼로 1-0으로 앞선 가운데 2회초를 맞았다. 박세웅은 선두 타자 다린 러프에게 중전 안타를 내줬다. 이어 이승엽 우전 안타로 무사 1, 3루가 됐다. 실점 위기에서 박세웅은 이원석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내주며 1-1 동점을 허용했다. 조동찬에게 좌전 안타를 내줘 4연속 피안타를 기록한 박세웅은 이지영을 상대로 4-6-3 병살타를 끌어내 아웃 카운트 2개와 점수 1점을 바꿨고 1-2로 2회초를 마쳤다.

3회초 박세웅은 선두 타자 박해민에게 1루를 내줬다. 내야 땅볼을 유도했으나 3루수 신본기 포구 실책이 나왔다. 배영섭은 삼진으로 잡았으나 박해민에게 도루를 허용했다. 구자욱 2루수 땅볼로 2사 3루 위기에선 박세웅은 러프와 이승엽을 상대로 어려운 대결을 펼치며 볼넷을 줬고 2사 만루에 이원석을 만났다. 박세웅은 이원석에게 2타점 중전 안타를 맞았다. 이원석이 롯데 중계플레이에 2루에서 잡혀 이닝은 끝났다. 점수는 1-4였다.

4회초를 무실점으로 넘긴 박세웅은 팀 타선이 4회말 1점을 뽑아 2-4로 5회초를 맞았다. 타선 득점에 박세웅은 배영섭 구자욱 러프를 상대로 삼자범퇴를 끌어내며 실점하지 않았다. 6회초도 좋은 흐름은 이어져 이승엽 이원석 조동찬을 모두 내야 땅볼로 돌려세웠다.

6회말 롯데 타선이 1점을 더 뽑았다. 3-4에서 박세웅은 7회초에 마운드에 섰다. 이지영을 3루수 땅볼로 잡은 박세웅은 정병곤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다. 1사 1루, 박해민이 기습 번트를 시도했다. 타구는 1루수 쪽으로 갔다. 이대호가 잡고 1루 백업을 들어온 번즈에게 던졌다. 그러나 번즈 포구 실책으로 1사 1, 2루가 됐다. 배영섭을 2루수 뜬공으로 묶은 박세웅은 구자욱과 풀카운트 대결 끝에 볼넷을 내주고 2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박세웅은 2사 만루에 러프와 풀카운트 대결을 펼쳤다. 러프를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삼성이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지만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타선이 7회말 1점을 뽑아 4-4 동점을 이끌었고 박세웅에게 노 디시전을 안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