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제이크 브리검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고유라 기자] 넥센 히어로즈 우완 투수 제이크 브리검이 완벽투로 LG 타선을 잠재웠다.

브리검은 2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6⅔이닝 5피안타 8탈삼진 1사사구 무실점 완벽투를 펼쳤다. 제구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땅볼 유도 능력을 보인 브리검은 타선 도움을 얻어 시즌 6승(3패) 요건을 갖췄다.

브리검은 1-0으로 앞선 1회 2사 후 박용택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맞았다. 그는 양석환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쳤다.

2-0으로 달아난 2회에는 이형종을 몸에 맞는 볼로 내보냈다. 브리검은 오지환을 2루수 앞 병살타로 돌려세웠으나 김재율에게 2구째 우전안타를 맞았다. 이어 정상호에게도 좌중간 안타를 허용했다. 그는 2사 1,2루에서 강승호를 루킹 삼진으로 아웃시켰다.

브리검은 3회 이천웅을 2루수 앞 내야안타로 출루시켰다. 그는 안익훈을 유격수 앞 병살타 처리했다. 이어 박용택을 3루수 땅볼로 아웃시키며 이닝을 마쳤다. 4회에는 양석환, 이형종, 오지환 세 타자를 모두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브리검은 5회와 6회를 모두 삼자범퇴로 돌려세우며 11타자 연속 범타를 기록했다. 브리검은 6-0으로 앞선 7회 선두타자 양석환에게 좌익선상 2루타를 맞은 뒤 이형종을 3루수 땅볼, 오지환을 헛스윙 삼진 처리하고 2사 2루에서 한현희로 교체됐다. 투구수는 92개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