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반 12분 교체로 투입된 손흥민(오른쪽)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손흥민(25·토트넛 핫스퍼)이 돌아왔다. 예상보다 빠르게 복귀했고, 출전했으며 좋은 활약를 펼쳤다.

토트넘은 13일 오후 9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17-2018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전반 토트넘이 고전했다. 홈팀 뉴캐슬이 라인이 내렸고 간격을 좁혔다. 토트넘이 좀처럼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토트넘은 전반 8번의 슛(유효 슛 2회)을 기록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될 만한 슈팅은 없었다. 지난 시즌 손흥민과 더불어 활약했던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 해리 케인 모두 침묵했다.

후반 반전의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3분 뉴캐슬의 존조 셀비가 알리의 다리를 고의로 밟았다. 주심은 곧바로 퇴장 선언을 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바빠졌다. 득점할 순간이었고, 포체티노 감독은 후반 12분 아직 완전치 않은 손흥민 카드를 빼 들었다.

손흥민의 출전이 반신반의했던 게 사실이다. 교체 멤버에 포함된 것도 놀라웠다. 손흥민 지난 6월 카타르와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 나섰다가 팔을 다쳐 수술했다. 이후 런던에서 재활했다. 토트넘 구단은 손흥민의 회복 소식을 구단 SNS에 실시간으로 올리며 회복 상황을 전했다. 한국 축구 팬들도 손흥민의 빠른 쾌유를 바랐다.

손흥민고 구단이 재활에 각별히 신경썼고 교체로 나설 수 있는 몸을 만들었다. 손흥민은 오른손 팔에 얇은 붕대를 감고 경기에 나섰으나 크게 불편한 기색은 없었다. 손흥민이 투입된 이후 토트넘의 기세가 살았다. 수적 우위인 상황에 더해 스피드와 피니시 능력을 겸비한 손흥민은 뉴캐슬에 부담스런 존재였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에서 볼을 잡으면 동료 선수들과 2대 1 패스로 득점 기회를 노렸다. 볼을 끌기 보다는 빠르게 내줬고, 동료가 볼을 잡으면 박스 안으로 침투했다. 손흥민의 오프더볼 움직임은 뉴캐슬 수비에 혼란을 주기 충분했다. 

손흥민은 후반 12분 출전해 추가 시간까지 총 36분 뛰었다. 가장 위협적인 장면은 후반 추가 시간에 나왔다. 손흥민이 중원에서 볼을 잡았다. 자신의 강점인 스피드로 뉴캐슬 수비를 벗기고 전진 패스를 찔러줬다. 케인이 다이렉트로 슛을 했으나 아쉽게 골포스트를 맞았다. 케인과 손흥민의 리그 1호 골,1호 도움 기회가 날아 갔다.

아쉽게 공격포인트 기회를 날렸지만 부상 후 출전한 손흥민의 활약은 긍정적이었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득점이 필요할 때 어김 없이 손흥민을 찾았다. 손흥민이 투입된 이후 토트넘의 전방 공격수 콤비가 살았다. 손흥민은 부상 2달 만에 빠르게 뛸 수 있는 몸을 만들었다. 소속팀 토트넘과 한국 국가대표 팀 모두 손흥민의 복귀가 반갑다.

▲ 동료 알리(왼쪽)와 좋은 호흡을 보인 손흥민

[영상][EPL] '57분 교체출전' 손흥민 주요장면 ⓒ스포티비뉴스 장아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