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글 조영준 기자, 영상 편집 이강유 기자] 지난 18일 미국 세계 프로 보디빌딩 연맹(IFBB PRO)에서 한장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내용인즉 세계 프로 보디빌딩 연맹(IFBB PRO)은 세계 아마추어 연맹(IFBB Amateur)과 더 이상 연계하지 않는으며 성명서 발표 즉시 효력이 발휘된다는 세계 보디빌딩 연맹 회장의 서신이다.

세계 프로보디빌딩 연맹(IFBB PRO)은 미국의 아마추어 단체인 NPC를 제외한 어떤 아마추어 단체와도 연계하지 않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세계 프로 보디빌딩 대회를 주관하는 주관사들이 아마추어 단체를 함께 운영하게 된다. 세계 아마추어 보디빌딩 협회(IFBB Amateur)로선 사실상 세계 프로 보디빌딩 연맹(IFBB PRO)과 연계가 끊어지면서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세계 프로보디빌딩 협회(IFBB PRO)가 될 수 있는 자격을 잃어 버렸다.

세계 아마추어 보디빌딩(IFBB Amateur) 산하에 있는 대한 보디빌딩 협회도 이에 따라 세계 보디빌딩 연맹(IFBB PRO)으로 전향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진 것이다. 세계 프로 협회측의 이번 결정은 세계 보디빌딩 연맹이 탄생한 60여년의 시간 동안 가장 큰 변화라 할 정도로 보디빌딩 피트니스 업계에 변화가 생길거라는게 업계에 오래 몸담은 사람들의 의견이다.

미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들에서 세계 프로 보디빌딩(IFBB PRO) 연맹에서 인정하는 프로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각 나라의 IFBB PRO 대회 주관사가 주최하는 대회를 통해 각 부문에 출전한 종합 우승자를 세계 프로 보디빌딩 연맹(IFBB PRO) 선수 자격을 부여하고 프로 자격이 부여받은 선수는 세계 각국에서 벌어지는 많은 상금이 걸린 IFBB PRO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IFBB PRO 아시아 그랑프리가 2014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어 국내 아마추어 선수들은 대한 보디빌딩 협회 소속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도전해서 세계 프로 보디빌딩 연맹이 인정하는 IFBB PRO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23일 서울 올림픽 공원 K-아트홀에서 개최되는 IFBB PRO 아시아 그랑프리에 미스터 올림피아 프로모토가 직접 참석하여 이 모든 과정들과 궁금증을 해결해줄 것 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