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대장 김창수'를 연출한 이원태 감독.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이원태 감독이 영화 ‘대장 김창수’의 시작을 설명했다.

27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진행된 영화 ‘대장 김창수’(감독 이원태)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조진웅과 송승헌, 이원태 감독이 함께 했다.

이날 이원태 감독은 “아이와 같이 상해 임시정부를 갔는데, 너무 작고 초라했다. 눈물이 나더라. 아이가 아직 어려서 왜 울고 있는지 모르더라. 기본적으로 아는 것이 있어야 감정도 생긴다는 것을 알았다. 영화로 쉽게 재미있게 만들어서 많이 볼 수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존재한 위인들이 있다. 그분들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 많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빛나는 순간 말고, 그 순간이 있기 전 암흑의 순간을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또 이 감독은 “시나리오를 준비하면서 그 시대 뿐만 아니라, 김구 선생에 대한 책을 읽고 공부를 많이 했다. 인간 김구를 그렇게 만들 수밖에 없었던 계기가 있다. 사형선고를 받고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 남은 것이 첫 계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영화 제목을 ‘대장 김창수’라고 확정한 것에 대해서는 “김구 선생의 젊은 시절을 알리려는 의지를 가지고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절망의 끝에 선 젊은이의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관객들도 그렇게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제목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장 김창수’는 1896년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가 인천 감옥소의 조선인들 사이에서 대장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렸다.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오는 19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