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대장 김창수'에 출연한 배우 송승헌.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송승헌이 영화 ‘대장 김창수’ 속 친일파 강형식을 설명했다.

27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진행된 영화 ‘대장 김창수’(감독 이원태)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조진웅과 송승헌, 이원태 감독이 함께 했다.

이날 송승헌은 “사람들이 악역인 강형식을 선택할 때 고민이 없었냐고 묻더라. 선택에는 고민이 없었다. 배우로서 다양한 캐릭터에 대한 갈증도 있었다. 지금까지 정의롭고 선한 편에 서 있는, 착한 역할을 많이 했다. 배우로서 다양한 도전에 대한 생각이 들었던 시기에 이 시나리오를 만났다”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과 만나서 한 이야기는 기존의 친일파, 평면적인, 단순한 친일파로만 그리고 싶지 않는 것이었다. 그 시대에 같은 조선인을 억압하는 사람, 강형식이 실존했다면 어땠을까에 대해 고민 했다”고 덧붙였다.

또 송승헌은 “영화가 현실,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한 것이기에 많은 분들에게 감동과 큰 울림을 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젊은 친구들이 꼭 알았으면 좋겠다. 그 시대를 살았던 분들의 아픔이 있기에, 지금 우리가 행복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장 김창수’는 1896년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가 인천 감옥소의 조선인들 사이에서 대장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렸다.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오는 19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