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채병용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2년 만에 다시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준비하는 SK 와이번스. 1차전에서 끝나면 '가을 야구'를 접게 된다. 어느 경기보다 긴장된 분위기에서 경기에 나설 수밖에 없다. 때문에 그 어느때보다 베테랑들의 존재가 크다. 경험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SK 주축 선수 가운데 첫 '가을 야구'를 준비하는 선수들이 많다. 마운드에서는 불펜진에 백인식과 서진용 등 포스트시즌 경험이 없는 젊은 선수들이 여럿 있다. 2년 전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1차전에서 패해 일찌감치 포스트시즌이 끝나 등판 기회를 얻지 못한 선수들도 있다.

그래서 포스트시즌과 같은 단기전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더 큰 책임감을 안고 후배들을 이끌어가야 한다. 산전수전 다 겪은 베테랑 채병용이 그렇다. 채병용도 와일드카드 무대는 처음이지만 한국시리즈도 겪어 본 선수다.

채병용은 "한 경기가 될 수 있다. 최선을 다해야한다. 후배들에게 해줄 수 있는 말은 '결과를 두려워하지 말고 한타자 한타자에 집중하자'다. 마운드에 오른 순간 누가 대신 던져줄 수 있는 건 아니다"고 말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선발투수로는 메릴 켈리가 예정돼 있다. 이후에는 누가 등판할지 알 수 없다. 상황에 따라 다르고, 당일 컨디션이 가장 좋은 투수가 마운드에 오르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도 채병용 같은 베테랑 선수가 후배들에게 해줄 이야기는 있다.

채병용은 "당일에 컨디션이 가장 좋은 투수가 등판할텐 데 적당한 긴장감은 필요하지만, 너무 긴장은 안했으면 좋겠다. 그러나 아무래도 (포스트시즌 무대 경험이 없는 젊은 투수가 나서게 되면)경험이 없어서 긴장을 많이 할 것 같다"면서 "내일이 없다. 한 경기에 다 쏟아부여야 한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던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