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민 ⓒ kt 위즈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호수비에 팀 승리에 쐐기를 박는 결정타. kt 위즈 4번 타자 윤석민이 KIA 타이거즈를 막아 섰다.

kt는 1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20-2로 크게 이겼다. kt는 3연승인 KIA를 막았다. KIA는 이 패배로 매직넘버를 '2'에서 줄이지 못했다. 2위 두산 베어스가 한화 이글스에 6-4로 이겨 KIA는 0.5경기 차로 쫓기게 됐다.

kt는 초반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0-1로 뒤진 2회말 유한준 이해창 오태곤 연속 안타로 무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고 박기혁이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쳤다. 이어지는 1사 2, 3루에 정현이 1타점 우전 안타를 터뜨렸다.

3-1로 앞선 kt는 4회말 오태곤 홈런과 이진영 1타점 적시타로 5-1을 만들었다. 5회초. 경기는 중반. 선두 타자 출루를 막는 것이 중요한 상황. 선발투수 로치가 선두 타자 김주찬에게 날카로운 3루수 쪽 타구를 허용했다. 타구는 레이저처럼 일자로 뻗어 날아갔으나 3루수 윤석민이 물레방아처럼 빙글 돌며 3루수 직선타로 처리했다.

KIA에 갈수도 있는 흐름을 수비로 끊은 윤석민은 팀 승리에 쐐기를 박는 타점을 올렸다. kt가 5-1로 앞선 6회말 오정복 중전 안타로 출루했다. 정현이 우익수 뜬공, 남태혁이 중견수 뜬공을 쳤다. 2사 1루. 로하스가 볼넷을 얻어 꺼져가는 불씨 앞에서 부채질을 했다.

4번 타자 윤석민이 어렵게 살아난 불씨를 불꽃으로 만들기 위해 타석에 섰다. 윤석민은 홍건희를 상대로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터뜨렸고 1, 2루 주자가 모두 홈으로 달려들어 점수 차는 7-1이 됐다. 이후 유한준 적시타에 윤석민은 홈을 밟았다.

윤석민이 벌린 점수 차를 KIA가 좁히기는 어려웠고 KIA 마운드는 7회말 무너지며 12실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