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강민호 ⓒ 부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기선을 뺏겼다.

롯데는 8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1차전에서 연장 11회 접전 끝에 2-9로 졌다. 

1회 말 선취점을 내준 이후 경기 중반까지 득점 찬스에서 잇따라 침묵하면서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다. 계속 끌려가던 롯데는 대타 박헌도의 동점 솔로포가 터지면서 역전의 실마리를 찾는 듯 했으나 더는 점수를 뽑지 못했다.

0-1로 뒤진 1회 말 1사 1, 2루에서 이대호와 강민호가 각각 헛스윙 삼진, 2루수 앞 땅볼로 물러나면서 무득점으로 이닝을 마쳤다. 기회는 더 있었다. 3회 들어 2사 1루에서 이대호가 우전 안타를 때려 2사 1, 2루가 됐다. 그러나 강민호가 다시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동점 찬스를 놓쳤다.

0-2로 뒤진 4회 들어 점수를 뽑았다. 무사 1, 2루에서 문규현의 1루수 앞 땅볼로 1사 2, 3루가 됐고 황진수의 2루수 앞 땅볼 때 3루 주자 김문호가 홈을 밟았다.

이후 전준우가 3루수 앞 땅볼에 그치면서 더는 점수를 뽑지 못했다. 1점은 만회했지만 세 타자 연속 내야 땅볼로 찬스에서 좀처럼 힘을 내지 못했다.

6회에는 1사 이후 김문호와 앤디 번즈가 잇따라 중전 안타를 쳐 1, 3루 찬스를 잡았다. 그러나 문규현이 헛스윙 삼진, 황진수가 우익수 뜬공에 그치면서 또다시 동점 기회를 날렸다.

롯데는 1점 차로 끌려가던 8회 2사 후 문규현 대신 박헌도를 대타로 내세웠다. 박헌도는 NC의 두 번째 투수 김진성의 2구째를 공략해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동점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그러나 롯데의 득점은 거기까지였다. 연장 11회초 다시 리드를 뺏긴 롯데는 1차전을 내줬다.

1점 차로 진 롯데는 9일 2차전을 치른다. 시리즈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찬스를 살려줄 해결사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