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양현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역투였다. KIA 왼손 투수 양현종이 숱한 위기를 넘기고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지만 승리투수는 되지 못했다. KIA 중심 타자들이 NC 이재학에게 막혀 무득점에 그쳤기 때문이다. 

양현종은 26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6이닝 7피안타 4볼넷 6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KIA가 0-5로 패하면서 양현종이 시즌 3패(7승) 째를 떠안았다. 

경기 초반 '영점'이 잡히지 않아 고전했다. 1회부터 볼넷이 2개나 나왔다. 1사 후 권희동, 2사 2루에서 재비어 스크럭스에게 볼넷을 내줬다. 박석민을 삼진으로 잡고 1회를 마쳤지만 공이 좋았다기 보다 높은 공에 스윙이 나온 덕분이다.

2회와 3회에는 모두 선두 타자를 내보냈다. 2회에는 무사 1, 2루 위기가 있었고, 3회에도 선두 타자 권희동에게 안타를 맞았다.

양현종은 2회 손시헌-박광열 하위 타순을 상대로 2아웃을 잡은 뒤 1번 타자 이상호를 2루수 땅볼로 막았다. 3회는 무사 1루에서 NC 클린업 트리오를 상대해야 했다. 여기서 나성범과 스크럭스를 연달아 삼진 처리한 뒤 박석민은 유격수 직선타로 잡았다. 

4회 위기는 넘기지 못했다. 2사 후 손시헌에게 중전 안타, 박광열에게 볼넷, 이상호에게 우전 안타를 내줘 만루에 몰린 양현종은 결국 권희동에게 2타점 좌전 적시타를 허용했다. 이어진 2사 1, 2루 위기에서는 나성범을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양현종은 6회까지 주자 11명을 내보내고도 2실점으로 임무를 마쳤다. 나성범-스크럭스-박석민으로 이뤄진 3-4-5 클린업 트리오를 9타석 8타수 무안타 1볼넷으로 압도했다. 

문제는 KIA 타자들도 상대 선발을 공략하지 못했다는 데 있다. 25일 홈런 5개, 2루타 3개 포함 장단 14안타 14득점으로 NC 마운드를 두들겼던 KIA 타자들은 이재학의 제구력 앞에 힘을 쓰지 못했다. 특히 5번 타자 김주찬과 6번 타자 정성훈이 이재학에게 삼진 5개를 헌납하는 등 완전히 침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