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라이온즈 신예 오른손 투수 양창섭이 24일 잠실 LG 원정에서 선발 등판해 기대에 부응하는 호투를 펼쳤다.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잠실, 홍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 신예 오른손 투수 양창섭이 기대에 부응하는 호투를 펼쳤다.

양창섭은 24일 잠실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LG 트윈스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6이닝 동안 4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으로 완벽투를 펼치면서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투구를 마쳤다.

1회 말 선두타자 이형종을 유격수 앞 땅볼로 잡은 뒤 박용택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가르시아는 2루수 앞 땅볼로 처리하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2회도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3회 들어 1사 이후 유강남에게 좌중간 2루타를 맞았지만 정주현을 3루수 앞 땅볼, 이형종을 유격수 앞 땅볼로 막았다.

5회까지 무실점 행진을 벌인 양창섭. 타선도 양창섭을 도왔다. 1회초 다린 러프의 3점 홈런이 터진 이후 2회에는 구자욱의 2타점 적시타, 5회에는 강민호의 2점 홈런, 6회에는 이원석의 3점 홈런과 김헌곤의 적시타가 나왔다.

타선의 11점 지원을 받은 양창섭은 팀이 11-0으로 크게 앞선 6회에는 선두타자 이형종에게 우전 안타를 내줬으나 박용택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가르시아를 유격수 앞 땅볼로 유도해 병살 플레이로 만들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6회까지 모두 75개의 공을 던진 양창섭은 팀이 여전히 11-0으로 크게 앞선 7회부터 이승현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지난 18일 광주 KIA 타이거즈 원정에서 승리투수가 된 양창섭은 2경기 연속 호투로 시즌 4승 기회를 잡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