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대전, 곽혜미 기자]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가 24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5-0으로 승리한 한화. 데뷔 첫승을 거둔 헤일이 미소를 짓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한국 타자들을 상대해보니 콘택트 능력이 좋고 삼진 잡기 어려웠다."

한화 이글스 외국인 선발투수 데이비드 헤일이 24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6이닝 2피안타 1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5-0 승리를 이끌고 승리투수가 됐다.

헤일은 "KBO 리그 첫 등판이라 긴장됐다. 생각보다 컨디션이 괜찮았다. 한국 타자들을 상대해보니 콘택트 능력이 좋고 삼진 잡기 어려웠다"며 경기를 돌아봤다.

이어 "오늘(24일) 슬라이더 제구가 잘 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다. 늘 제구가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헤일은 "시차 적응은 무사히 잘 마쳤다. 3주 만에 던졌기 때문에 6이닝이 나에게 나쁘지 않았다. 한국 팬들 열정적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팀에 와서 코치진, 선수들과 소통을 잘하고 있다. 남은 경기도 잘 준비하겠다"며 앞으로 활약하겠다는 다짐을 남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