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오른손 투수 임찬규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홍지수 기자] LG 트윈스 오른손 투수 임찬규가 호투를 펼쳤으나 타선의 득점 지원을 받지 못하면서 패전 위기에서 투구를 마쳤다.

임찬규는 2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6⅓이닝 동안 7피안타 4탈삼진 무사사구 1실점으로 호투했다. 그러나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시즌 7패(10승)째를 안게 될 상황에 처했다.

1회초 선두타자 박해민을 9구 승부 끝에 삼진으로 잡고 구자욱을 유격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했다. 이원석에게 좌중간 안타를 내줬으나 다린 러프를 2루수 뜬공으로 잡으면서 첫 이닝을 마쳤다.

2회는 삼자범퇴 이닝으로 만들었다. 3회 들어 첫 타자 손주인에게 좌익선상 2루타를 맞고 김상수에게 보내기 번트, 박해민에게 희생플라이를 내주면서 1실점을 했지만 구자욱을 삼진으로 잡고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4회에는 2사 이후 김헌곤에게 중견수 쪽 안타를 맞았으나 강민호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이닝을 끝냈고 5회에도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호투를 이어 갔다. 6회에도 1사 이후 구자욱에게 내야안타를 내줬으나 후속 타자들을 막고 이닝을 끝냈다. 팀이 0-1로 끌려가던 7회에 흔들렸다.

임찬규는 첫 타자 김헌곤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강민호를 투수 앞 땅볼로 처리했으나 박한이에게 좌전 안타를 내주면서 1사 1, 3루 위기에 몰렸다. 모두 103개의 공을 던진 임찬규는 김지용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김지용이 손주인을 우익수 뜬공, 김상수를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하면서 임찬규의 실점은 늘지 않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