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선발투수 노경은 ⓒ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울산,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롯데는 6일 제2의 홈구장인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경기에서 10-0으로 이겼다. 선발 등판한 노경은이 호투를 벌이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노경은은 앞서 올 시즌 SK전에 4차례 등판해 1승 1패, 평균자책점 3.27을 기록했다. 두 번은 호투했고 나머지는 다소 흔들렸다. 이번 5번째 등판에서는 7이닝 3피안타 6탈삼진 무사사구 무실점으로 SK 타선을 봉쇄했다.

타선도 폭발했다. 신본기는 선제 솔로포로 결승타의 주인공이 됐다. 0-0으로 맞선 3회 말, 선두타자로 나선 신본기가 SK 선발 문승원의 5구째에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5회에는 1사 이후 안중열이 좌전 안타를 때렸고 전준우가 우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를 쳐 2-0이 됐고, 6회에는 선두타자 민병헌이 볼넷을 고른 후 앤디 번즈가 좌중간 적시 2루타를 날려 3-0으로 달아났다.

▲ 3회 말 선제 솔로포로 결승타를 기록한 롯데 내야수 신본기 ⓒ 롯데 자이언츠
7회 들어 승기를 잡았다. 선두타자 전준우가 우익선상 2루타를 쳤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손아섭이 유격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박헌도가 볼넷을 골랐고 이대호와 민병헌의 적시타, 번즈의 적시 2루타, 신본기의 2타점 적시 2루타가 잇따라 터졌다.

7회에만 5득점으로 8-0으로 롯데가 리드. 8회에는 이대호의 2타점 적시타가 터져 10점 차로 달아났다.

노경은이 7회까지 무실점 호투를 벌였고 8회에는 오현택이 등판해 1이닝 무실점, 9회에는 김건국이 1이닝 무실점으로 팀 승리를 지켰다. 김건국은 롯데 이적 후 처음으로 마운드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