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울산, 곽혜미 기자]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퓨처스 올스타전이 13일 오후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열렸다. 4회초 남부 김민이 역투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수원, 김건일 기자] KT 선발 김민은 19살 신인. 그런데도 포수 장성우의 사인에 고개를 저었다. "내가 던지고 싶은 공, 코스에 던지고 싶어서였다"고 말했다.

2회 이성열과 대결. 김민은 변화구를 던지지 않았다. 오로지 패스트볼만 던졌다. 가장 자신이 있다는 뜻이었다. 볼 카운트 3-1에서 몰렸을 때도 김민의 선택은 패스트볼이었다.

김민은 146km 패스트볼을 던졌다. 그러나 이성열은 바깥쪽 높은 공에 강점이 있는 타자다. 김민의 공을 잡아당겨 오른쪽 담장을 넘었다.

7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한화와 경기에서 승리 투수가 된 김민은 이 상황을 못내 아쉬워했다.

"계속 (패스트볼을) 던지고 싶었는데 초구에 볼이 되고, 그다음 공도 볼이 됐다. 어쩔 수 없이 들어갔는데 홈런이 됐다"고 말했다.

김민은 다음 두 타석에선 이성열을 이겨 냈다. 3회 2사 2루, 5회 2사 2, 3루에서 이성열을 맞닥뜨렸는데 모두 헛스윙 삼진으로 잡았다. 첫 삼진 결정구는 패스트볼, 두 번째 삼진 결정구는 슬라이더였다.

김민은 "홈런을 맞지 않았나"라고 아쉬워하면서도 득점권 위기를 극복한 데엔 "긴장했는데 (장)성우 형이 마음을 편하게 해 줬다. 맞더라도 내 공을 던지자고 마음먹었다"고 했다.

김민은 이날 경기를 포함해 올 시즌 네 차례 선발 등판했는데 한화전에만 세 차례 나섰다. 지난달 두 경기에선 5이닝을 못 채우고 강판됐으나 이날은 승리 투수가 됐다. 2전 3기를 해냈다.

한화전 많은 경험이 이날 도움이 됐느냐는 물음엔 "그래도 이성열 선배님은 무섭다"고 고개를 저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