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현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선발투수 양현종이 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4피안타 1볼넷 4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다. 팀이 11-1로 앞선 상황. KIA가 리드를 지키면 양현종은 12승(9패)을 기록한다.

양현종은 1회 연속 안타를 맞으며 실점했다. 선두 타자 박해민에게 좌중간에 떨어지는 2루타를 내준 양현종은 구자욱에게 1타점 중전 안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김헌곤을 상대로 2루수 땅볼을 끌어내 병살타를 완성했다. 이원석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으나 강민호를 투수 땅볼로 돌려세워 추가 실점을 막았다.

2회와 3회를 삼자범퇴로 막은 양현종은 타선 지원을 받았다. 3회말 팀 유격수 김선빈이 좌월 2점 홈런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양현종은 2-1로 앞선 가운데 4회초를 맞이했다. 2사에 강민호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으나 최영진을 삼진으로 처리했다. 양현종은 5회초 이지영 손주인 김상수를 상대로 다시 삼자범퇴 이닝을 이끌었다.

팀 타선이 5회말 크게 폭발하며 8득점에 성공했다. 6회초 1사에 양현종은 대타 배영섭에게 볼넷 하나를 내줬으나 김헌곤을 삼진, 이원석을 3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양현종은 팀이 11-1로 크게 앞선 7회초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