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김원중은 7일 롯데전에서 5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 한희재 기자
▲ 롯데 정훈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롯데는 상대 팀의 잔치를 구경할 여유가 없었다. NC의 마산구장 마지막 홈경기에서 승리해 3연승을 달렸다. 

롯데 자이언츠는 7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경기에서 8-2로 완승을 거뒀다. 롯데는 3연승으로 5위 KIA를 1경기 차로 쫓았다. NC는 2연승에서 제동이 걸려 KT에 0.5경기 차 최하위가 됐다. 

이 경기는 내년 시즌부터 새 구장에 들어갈 NC의 마산구장 마지막 홈경기였다. 조원우 감독은 "그걸 신경 쓸 겨를이 없다"며 팀 승리에만 집중하겠다고 했다. 

롯데는 2회 NC 선발 왕웨이중을 상대로 정훈과 문규현이 연속 타자 홈런을 터트려 리드를 잡았다. 정훈은 높은 슬라이더를 때려 2점 홈런을 쳤고, 문규현은 커브 실투를 공략해 솔로 홈런을 기록했다. 4회에는 문규현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달아나 4-0이 됐다. 

▲ 롯데 문규현 ⓒ 한희재 기자
4-1로 앞선 5회에는 손아섭과 전준우의 연속 적시타와 이대호의 병살타로 3점을 더했다. 7-1로 점수 차를 벌려 승기를 잡았다. 6회 안중열의 2루타로 팀 8번째 선발 전원 안타를 달성했다. 

선발 김원중은 5회까지 97구를 던지며 6피안타 3볼넷 2탈삼진 2실점으로 승리 요건을 갖췄다. 오현택(1이닝)과 윤길현(1이닝), 진명호(2이닝)가 6회부터 9회까지 4이닝을 책임졌다. 

NC는 만원 관중 앞에서 펼쳐진 마지막 홈경기에서 필승을 다짐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선발 왕웨이중이 4이닝 만에 안타 8개(홈런 2개)를 맞고 7실점(6자책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