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박주성 기자] FC서울이 드디어 승리했다.

FC서울은 11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018 36라운드에서 전남 드래곤즈에 3-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서울은 12경기 무승에서 탈출했다. 승점 40점으로 9위를 유지했다. 전남은 승점 32점으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선발명단: 윤주태-고요한 투톱 VS 허용준 원톱

홈팀 서울은 3-5-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윤주태, 고요한이 섰고 2선에 윤석영, 신진호, 황기욱, 하대성, 윤종규가 자리했다. 스리백은 김원균, 김남춘, 김동우가 구성했고, 골문은 양한빈이 지켰다.

원정팀 전남은 4-2-3-1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최전방에 허용준이 섰고 2선에 완델손, 한찬희, 최재현이 자리했다. 중원에는 김선우, 이지남이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김민준, 허재원, 가솔현, 이유현이 섰다. 골문은 이호승이 지켰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전반전: 이른 시간부터 난타전

경기 초반부터 양 팀은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2분 서울은 위기의 상황을 맞았다. 완델손이 빠르게 돌파 후 골키퍼와 일대일 장면을 만들었지만 마지막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6분 윤주태는 경합 과정에서 통증을 호소하며 잠시 바닥에 쓰러졌다. 전반 8분 서울의 골이 터졌다. 고요한의 패스를 윤주태가 마무리하며 리드를 잡았다.

서울의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전반 14분 한찬희의 코너킥 상황에서 뒤로 흐른 공을 최재현이 강력한 슈팅으로 경기의 균형을 맞췄다. 전반 17분 왼쪽 측면에서 윤석영의 크로스는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19분 윤종규의 크로스는 김민준이 몸을 날려 막았다. 다시 튄 공은 윤종규를 맞고 골킥이 됐다.

전반 21분 허용준의 프리킥은 살짝 벗어났다. 전반 24분 한찬희는 위험한 태클로 경고를 받았다. 전반 27분 서울은 수비의 실수로 기회를 얻었다. 고요한이 내준 패스를 윤주태가 마무리했짐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32분 김민준의 핸드볼이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결국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윤주태가 해결했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후반전: 끝까지 알 수 없는 경기, 극적인 골

후반에도 양 팀은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후반 초반 분위기는 서울이 잡았다. 후반 4분 황기욱은 상대 선수의 옷을 잡아 경고를 받았다. 후반 5분 전남의 골이 터졌다. 왼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을 완델손이 날카롭게 올렸고 혼전 상황에서 이지남이 정확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다급한 서울은 후반 10분 하대성을 빼고 박주영을 투입했다. 후반 15분 고요한은 측면 크로스를 머리로 연결해 골문을 노렸으나 크게 벗어났다. 후반 19분 윤석영의 날카로운 크로스는 그대로 밖으로 나갔다. 후반 28분 전남은 최재현을 빼고 이상헌을 투입했다. 후반 29분 박주영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을 날렸지만 선방에 막혔다.

최용수 감독도 들썩일 만큼 결정적인 기회였다. 후반 35분 이유현의 완벽한 돌파 후 한찬희의 크로스를 완델손이 슈팅으로 이었으나 김동우가 몸을 날려 막았다. 후반 막판 서울은 윤주태, 황기욱을 빼고 김원식, 조영욱을 투입했다. 전남도 허재원을 빼고 김평래를 투입했다. 결국 후반 막판 비디오판독 끝 박주영의 페널티킥 골이 터지며 경기를 서울의 승리로 끝났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