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제공|JT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명백한 허위…의도적 손석희 흠집내기다."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폭행 의혹 및 이어진 보도와 관련 2번째 공식입장을 냈다. 

25일 JTBC는 "손석희 JTBC 사장 관련 각종 허위 주장에 대해 추가 입장을 밝힙니다"라며 "손 사장 2017년 접촉사고 당시 동승자가 있었다는  주장과 일부 보도는 명백한 허위임을 밝힙니다"라고 전했다. 

이들은 "이를 증명할 근거도 수사기관에 제출할 것입니다. 이는 이번 사안을 의도적으로 ‘손석희 흠집내기’로 몰고 가며 사건의 본질을 흐리려는 문제 당사자 A씨의 의도로 보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포함한 이번 사안을 둘러싼 모든 가짜 뉴스 작성자와 유포자, 이를 사실인 것처럼 전하는 매체에 대해선 추가 고소를 통해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힙니다"라며 "아울러 문제의 당사자인 A씨가 손 사장에게 거액을 요구하는 내용 등이 담긴 구체적인 공갈 협박의 자료는 일일이 밝히는 대신 수사 기관에 모두 제출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A씨는 지난 10일 오후 11시50분께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본식 주점에서 손석희에게 얼굴을 수차례 폭행당했다고 신고, 사흘 뒤 사건을 접수하며 전치3주의 상해진단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지난 24일 경찰이 손석희 대표에 대한 폭행혐의 내사에 착수했다는 보도가 나왔고, JTBC는 즉각 "상대방이 주장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A씨가 손석희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협박한 것이 이번 사안의 본질이다"고 밝혔다.

JTBC는 "A씨는 타 방송사 기자 출신으로, 제보가 인연이 돼 약 4년 전부터 알던 사이다. 방송사를 그만 둔 A씨는 오랫동안 손석희에게 정규직, 또는 그 에 준하는 조건으로 취업하게 해달라는 청탁을 집요하게 했다. 이번 사안 당일에도 같은 요구가 있었고, 이를 거절하자 갑자기 화를 내며 지나치게 흥분했다. 이에 '정신 좀 차려라'고 손으로 툭툭 건드린 게 사안의 전부"라고 설명했다.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