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알 마드리드 가레스 베일(오른쪽)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풀죽은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을 향해 산티아고 솔라리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감싸기에 나섰다.

레알은 3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18~19 프리메라리가 26라운드 FC바르셀로나와 엘 클라시코를 치른다.

이미 지난달 28일 국왕컵(코파 델 레이) 4강 2차전에서 0-3으로 완패하며 자존심을 구겼던 레알이다. 올 시즌 바르셀로나와 세 차례 맞대결에서 1무 2패로 부진해 어떻게든 1승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솔라리 감독의 입장도 난처하다. 국왕컵에서 완패한 뒤 팬들은 부진했던 베일을 향해 "레알에서 나가라"라고 소리쳤던 것으로 알려졌다. 베일은 이날 후반 23분 루카스 바스케스를 대신해 교체 투입됐지만, 열세를 경기를 뒤집지는 못했다. 경기 종료 후에도 베일에 대한 야유가 쏟아졌다.
'
베일에 대한 신뢰도 땅에 떨어졌다. 지난달 25일 레반테와 25라운드에서 후반 29분 교체로 나서 32분 페널티킥으로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 과정에서 바스케스를 밀쳤다. 이를 두고 팀 분위기를 해친다는 말이 나왔고 국왕컵에서도 팬들이 베일을 비난하는 흐름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솔라리 감독은 2일 아스(AS) 등 주요 매체를 통해 "베일이 그동안 레알에 해줬던 것을 알고 있다. 여전히 베일은 중요한 선수다. 그와 같이 가야 한다"며 적극적으로 옹호했다.

그러나 베일을 감싸는 분위기는 여전히 나쁘다. 베일이 레알 입성 후 18번이나 부상을 당하는 등 유리몸을 보완하지 못했다는 지적까지 나왔다.

아스는 '플로렌티노 베레스 회장이 베일에 대한 인내심이 부족하다. 올여름 방출이 확실시된다'며 점점 더 숨 막히는 베일의 상황을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