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오키나와(일본), 신원철 기자 / 제작 영상뉴스팀] LG 트윈스가 5일 FA 내야수 김민성 영입을 마쳤습니다.

김민성은 이날 오전 키움 히어로즈와 3년 최대 18억원에 FA 계약을 체결했고, 곧바로 LG로 현금 5억원에 트레이드됐습니다. 김민성은 오키나와 캠프가 아닌 LG 챔피언스필드에서 메디컬테스트를 받고 선수단 귀국을 기다립니다.

▲ LG 김민성. ⓒ 한희재 기자
류중일 감독은 5일 오전 "우선 포지션 약점은 채웠다. 내부에서는 3루수를 육성하되 동시에 외부 영입을 추진하고 있었다. 김민성 외에도 후보가 있었는데 키움과 얘기가 맞았다"고 밝혔습니다.

류중일 감독은 캠프 내내 주전 3루수에 도전했던 선수들을 걱정하면서 "선수들이 실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김민성이 와도 선수들의 경력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김민성이 풀타임을 뛸 수 없으니 백업을 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차명석 단장은 "감독님께 죄송하다. 3루수 영입은 캠프 전부터 추진했는데 결론이 늦었다"면서 "단장은 선수층을 두껍게 하는 게 일이다. 전력 보강은 계속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현금 트레이드가 결정된 배경에 대해서는 "FA 영입이 아닌 트레이드만 고려했다. 상대 팀은 투수를 바라는데 우리는 선수층이 얇기 때문에 21번째 선수 유출도 치명타다. 전력누수를 막아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