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윤지오가 故 장자연 10주기를 맞아 '뉴스쇼'에 출연했다.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박수정 기자] 배우 윤지오가 故 장자연 10주기를 맞아 '뉴스쇼'에 출연한 가운데 관련 의혹이 해소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윤지오는 7일 오전 방송된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이하 '뉴스쇼')에 출연했다. 

윤지오는 장자연 동료이자 장자연 사건의 목격자로, 이날 "내가 목격한 2차 가라오케에서 장자연 언니는 흰색 미니드레스를 입고 있었다. 굉장히 짧았다. 조금만 몸을 숙여도 훤히 보일 수 있던 옷. 그런 상태에서 테이블에 올라갔다"고 당시 상황을 밝혔다.

이어 "전직 기자 A가 장자연을 무릎에 앉히고 추행을 하더라. 거기에 있던 사람들은 다 봤다고 생각한다"고 눈물을 흘렸다.

윤지오는 "연예 관계자에게 불려가는 자리가 비일비재했다. 그때 당시 계약을 해지하려면 1억 원의 위약금을 물어내야 했다"며 "언니가 매번 '너라도 나와서 다행이야'라며 날 위로했다. 언니도 너무 나오고 싶어했다. 내가 능력이 됐다면 도움을 줄 수 있었을 텐데 아직도 후회한다"고 고백했다.

故 장자연은 지난 2009년 유력 인사들과의 술자리에서 성 접대를 강요받고 욕설, 구타를 당했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 선택을 했다. 그가 남긴 유서에는 재벌그룹 총수, 방송사 프로듀서, 언론사 경영진 등이 언급됐다.

당시 장자연의 유서를 바탕으로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가 작성됐다. 7장의 유서 중 경찰이 4장을 확보했지만, 3장은 소각됐다.

윤지오는 장자연 유서의 원본을 봤다며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것들을 4장 정도 본 것 같다. 장자연 언니가 받았던 부당한 대우가 언급되어 있었고 이름이 쭉 나열된 페이지가 한 페이지가 넘어갔다. 기억하는 인물들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고 말했다.

윤지오는 장자연 사건으로 참고인 조사를 받을 당시 의아함을 느꼈다고도 밝혔다. 그는 "10차례가 넘는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원래 그렇게 많이 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난 처음이라 그냥 협조했다. 오후 10시에 불러 새벽이나 아침에 끝나기도 했다"며 조사 당시 분위기가 강압적이었다고도 말했다. 그는 "심지어 소속사 김대표와 기자 A씨 등 가해자가 옆에 있는 중에도 진술을 한 적도 있다"고 말했다.

▲ 故 장자연이 세상을 떠난 지 10년이 됐다. 방송화면 캡처

윤지오는 장자연 유서에 대한 자신의 생각도 밝혔다. 그는 "(장자연이) 세상에 공개하려고 쓴 것이 아니라 법적 대응을 하려고 쓴 것 같다. 본인이 스스로 작성한 것이 아닌 누군가 먼저 제안을 했을 것이다. 함께 투쟁하기로 했던 분들은 피해를 우려해서 장자연 언니의 문건을 유서라고 이야기 했을 가능성이 있는 듯 하다"고 주장했다.

윤지오는 장자연 사건으로 검찰과 경찰로부터 10년간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지난해 2월 JTBC 뉴스, 그해 7월 MBC 'PD수첩'에 출연, 익명으로 인터뷰를 했다. 이후 '13번째 증언'이라는 책을 출간하고 당시 수사 과정과 장자연과 관련한 의혹을 드러냈다.

이날 故 장자연이 사망 10주기를 맞은 가운데 유일한 목격자이자 동료 배우 윤지오의 증언으로 장자연 사건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번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부터 관련 사건의 재수사도 진행돼 이달 말 진상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故 장자연을 둘러싼 의혹들이 깔끔하게 해소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