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르소나' 제작자 윤종신(왼쪽), 배우 이지은.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페르소나' 제작자 윤종신이 이지은은 캐스팅 물망에도 없었던 사실을 고백했다.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페르소나' 제작보고회에 가수 겸 연기자 이지은(아이유)과 임필성 감독, 김종관 감독, 전고운 감독, 제작자 윤종신이 함께했다.

이날 윤종신은 "왜 이지은을 페르소나로 선택했냐"는 말에 "캐스팅을 한 것이 아니다. 우리 리스트에 이지은은 있지도 않았다. 언감생심, 꿈도 꾸지 못했던 인물"이라며 "사람들과 술을 마시면서 '말이라도 해볼까?'라는 이야기로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어 "나중에 정말 말이라도 해봤는데, '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회신을 받았다. 아주 오래 전, 가수 아이유에게 곡을 줬던 때를 생각해봤다. 도전을 할 수도 있는 아이였다. 감독님들도 소식을 듣고 '정말요?'라며 굉장히 좋아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페르소나' 프로젝트에 대해 "당연히 모험성도 따른다. 그렇지만 그런 시도 중 답이 있을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일을 한다. 기존 영화계, 가요계는 견고한 보수성이 있다. 하지 않았던 이야기를 하고, 그런 이야기를 수용할 수 있는 감독님들과 작업을 하게됐다. 대화조차 거부하는 감독님들도 많았다"고 말했다.

'페르소나'는 임필성, 이경미, 김종관, 전고운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개의 단편 영화 묶음으로 구성된 오리지널 시리즈다. 4월 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ye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