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작가가 네 모녀에 대해 이야기했다. 제공|KBS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속 네 모녀의 찰떡궁합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KBS2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극본 조정선, 연출 김종창, 이하 세젤예)에서 생생한 모녀 연기를 선보이며 안방극장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네 배우, 김해숙(박선자), 유선(강미선), 김소연(강미리), 김하경(강미혜)이 화제가 되고 있다.

조정선 작가가 전한 각 배우들의 극 중 배역과의 싱크로율과 이들만이 가지고 있는 특급 매력 포인트에 대해 집중 탐구해봤다.

먼저 조정선 작가는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배우의 덕목은 지적 능력과 상황을 보는 통찰력, 그리고 그것을 적절하게 표현해낼 줄 아는 고도의 감정표현력이다"라며 "김해숙 선생님은 이런 조건에 이미 대가였던 관계로 흠모한지 오래됐다. 그래서 너무 존경하고 좋아한다고 예전부터 선화 공주를 흠모하는 서동처럼 소문을 내고 다녔다"고 엄마 박선자 역을 맡은 김해숙에 대한 수줍은 애정을 나타냈다.

엄마와 진한 애정을 그리고 있는 큰딸 강미선으로 분한 유선에 대해서는 "작가의 '페르소나' 같은 배우다. 대본 분석력, 상황 판단력, 감정 표현력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강미선 역에 유선 이외의 다른 배우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며 굳건한 신뢰를 드러냈다.

회사에서는 차갑지만 엄마 앞에서는 한없이 순한 양이 되는 강미리 역을 맡은 김소연에 대해서는 "배우에게서 눈빛은 내공 그 자체이다. 김소연은 언제나 연기를 열심히 하고, 잘하고, 독특한 자기 개성이 있으면서도 눈빛 연기가 일품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며 "또 의외로 엄마한테 애교 부리는 귀여운 연기도 일품이어서 깜짝 놀랐다. 요즘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고 있다"며 극 중 배역과 높은 싱크로율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조정선 작가는 "강미혜 역할을 캐스팅할 때 감독님과 아주 오랜 시간 고심을 했다"며 "강미혜라는 캐릭터는 작가 개인적인 성격과 가장 많이 닮아 있는 캐릭터다. 변덕스럽고, 좌충우돌하고, 그러면서도 밉지 않고 순수해 보이는 강미혜를 과연 신인이 표현해 낼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는데 마지막 최종 오디션에서 김하경이라는 배우를 만나게 되었다. 운명처럼 만난 소중한 친구다"는 흥미로운 비하인드까지 밝히며 철부지 막내딸 강미혜로 분할 신인배우 김하경의 앞으로 활약에 기대감을 키웠다.

현실 반영 100% 네 모녀를 통해 본격적으로 사람 사는 이야기를 펼쳐낼 KBS2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7시 55분 방송된다.

wy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