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바페와 비니시우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 이충훈 영상 기자] 킬리앙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와 끊임없이 연결된다. “합의” 혹은 “사실무근”으로 언론 지면을 장식한다. 비니시우스를 음바페 못지 않은 재능으로 평가하며, 영입에 회의적이라는 이야기가 들린다.

음바페의 미래는 어디일까. 지난해 여름, 레알이 음바페 관련 보도를 부인했지만 합의설이 언론 지면을 장식했다. 스페인 라디오 방송 ‘온다 세로’는 “음바페가 레알과 합의했다. 음바페 아버지는 파리 생제르맹과 재계약을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레알 보드진의 입장은 다르다. 2억 8천만 유로(약 3587억원)로 음바페를 영입할 거라는 ‘프랑스 풋볼’의 보도를 전면 부인했다. ‘카데나 세르’에 따르면 상당히 악의적인 보도라며 크게 분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스페인 ‘ABC’는 “음바페 영입설 부인이 비니시우스에 있다“고 분석했다. 매체에 따르면 레알은 비니시우스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고, 음바페 못지 않은 재능을 가진 것으로 봤다. ”음바페가 레알에 온다면 비니시우스와 비슷한 포지션에 쓰인다. 비니시우스의 재능이 죽을 수도 있다“라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음바페는 파리에서 행복하다”는 말로 레알 의견에 힘을 더했다. 물론 현재까지 어떤 것도 확실하지 않다. 레알의 계획은 이번 여름에 밝혀질 전망이다. 프랑스 매체에 따르면, 음바페는 레알과 합의했지만 올여름에는 떠나지 않는다. 챔피언스리그 실패를 뒤로하고 PSG를 떠날 수도 없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